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청년 전세임대 장점 신청자격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7. 27.

청년 전세임대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청년 전세임대가 무엇인지와 청년 전세임대 장점, 신청자격,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청년 전세임대

 

■ 청년 전세임대는 입주 대상자로 선정된 청년이 거주할 주택을 구하면 lh에서 먼저 계약을 체결한 후 입주자에게 저렴하게 재임대하는 제도입니다.

 

최대 거주 기간은 6년이고 입주기간 중 혼인할 경우 최대 20년까지 거주할 수도 있습니다. 1순위인 수급자, 한부모가족, 차상위 계층 등은 수시로 모집 중이니 별도로 지원하시면 우선 선발이 가능합니다.

 

청년 전세임대 썸네일
청년 전세임대

 

■ 수시 모집하는 1순위와 달리 2순위 그리고 3순위는 모집 인원과 시기가 제한적이라 언제 또 모집할지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마음에 드는 집이 없거나 상황이 여의치 않으시다면 취소를 하셔도 불이익이 없기 때문에 조건이 되신다면 무조건 신청하시는 게 좋습니다.

 

청년 전세임대 장점

 

 

 

 

■ 전세임대는 대출이랑 비슷합니다. lh가 집주인과 먼저 전세계약 체결 후 입주자에게 집을 공급해 주면 입주자는 lh에서 먼저 지불한 전세 금액에 대한 이자를 매월 lh에게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대출보다 좋은 점은 1%~2% 고정금리기 때문에 웬만한 대출보다는 훨씬 저렴하며 도배, 장판은 물론 부동산 수수료나 법무사 수수료 그리고 신용 보험료 등을 지원해 줍니다.

 

 

 

리모델링 사기 예방법

리모델링 사기 예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근 리모델링 공사비를 받고 공사를 하는 척하면서 대금만 챙긴 업체에 당한 피해자가 많다고 합니다. 리모델링 사기 수법과 리모델링 사기 예방

www.jungbos.com

 

 

■ 기본 보증금을 200만 원부터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목돈이 들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고 lh가 주관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조건만 충족한다면 대출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지역과 가구 수에 따라 지원되는 주택과 금액의 조건이 조금씩 다른데 1인 가구는 60제곱미터 이하 주택지원이 가능하며 수도권 기준 최대 1억 2천만 원까지 지원해 줍니다.

 

셰어 형인 2인 가구는 70제곱미터 이하 주택이 대상이며 최대 1억 5천만 원까지 지원해 주며 3인 가구는 85제곱미터 이하 주택이 대상이며 최대 2억 원까지 지원해 줍니다.

 

 

 

개인신용점수 관리하는 방법 10가지

개인신용점수 관리하는 방법 10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개인신용점수가 높을수록 신용거래에 유리합니다. 금융회사에서 신용거래 여부를 결정할 때 중요한 기준으로 활용하는 것이 바로 개

www.jungbos.com

 

 

■ 기본 보증금은 200만 원이며 월 임대료는 보증금의 1%~2% 이자를 매월 지급하면 되는데 금액별로 금리가 다릅니다.

 

월평균 소득 50% 이하 거나 장애인 가구 또는 자녀가 있는 가구에게는 우대 금리 혜택도 있으며 이때 최저 금리는 1%입니다.

 

청년 전세임대 신청자격

 

 

 

 

■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본인만 무주택자이면서 혼인 중이 아니어야 하며 청년인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인 나이 조건을 충족하면 됩니다.

 

만약 나이 조건이 안 되실 경우에는 취업 준비생 또는 대학생의 조건을 충족하신다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 2순위의 경우 본인과 부모의 소득 자산 기준을 합산해서 확인하는데 월평균 소득 100% 이하 기준을 충족하시면 되며 총 자산 3억 2,500만 원, 자동차 가액 3,557만 원 이하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2023년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바뀌는 내용

2023년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바뀌는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의 재산 요건은 완화하고 지원금액은 인상됩니다. 새롭게 바뀌는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에 대해

www.jungbos.com

 

 

■ 경쟁 시에는 배점 순으로 추첨하며 배점 기준표를 보면 소득이 50% 이하이거나 부모가 무주택인 경우, 타 지역 출신인 경우에도 배점이 주어집니다.

 

민간 임대주택 거주자나 장애가 있을 경우에도 추가 배점이 있고 동일 배점에서는 추첨으로 선정합니다.

 

청년 전세임대 신청방법

 

 

 

 

청년 전세임대 신청은 lh 청약센터에서 하시면 됩니다. 신청 전에 공동 인증서 또는 네이버 인증서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전세임대 통합 콜센터(1670-0002)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모집 공고에 따라 신청자격 등 내용이 다를 수도 있으므로 정확한 내용은 lh 청약센터의 모집 공고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약센터 바로가기

 

 

청년 전세임대 장점, 신청자격,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해당되시는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