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교통비 지원하는 지자체들

by jungboes 2022. 7. 26.

교통비 지원하는 지자체들을 알려 드립니다. 최근 경기침체와 물가인상 그리고 무섭게 치솟는 기름값 인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교통비 지원하는 지자체들이 있습니다.

 

교통비 지원 썸네일
교통비 지원

 

교통비 지원하는 지자체들

 

 

 

 

대중교통을 이용한다고 해도 매일 왕복으로 이용하면 교통비 지출 또한 무시하지 못하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일부 지자체에서는 무료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부에서도 대중교통비를 최대 30% 이상 할인받아 절감할 수 있도록 정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충청남도 교통비 지원

 

■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지자체는 충청남도로 2022년 4월부터 충청남도 거주 어린이 및 청소년(만 6세~만 18세)의 도내, 시내, 농어촌버스 요금 및 수도권 1호선, 타시도 버스 환승 요금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울시 교통비 지원

 

■ 서울시 또한 대중교통비 지원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청년 몽땅 정보통에서 서울 거주 청년 19세에서 24세를 대상으로 교통비 사용금액의 20%를 연간 10만 원 한도로 교통 마일리지로 적립해 줍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경기도 교통비 지원

 

■ 경기도도 최대 12만 원까지 교통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만 13세에서 23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반기 최대 6만 원, 하반기 최대 6만 원 1년간 12만 원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부 교통비 지원

 

■ 정부에서는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월 최대 33,000원 1년 최대 42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교통비 할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제 카드 하나면 전국에서 할인이 가능해집니다. 지금까지 모바일 알뜰 교통카드를 사용한다 하더라도 전국에서 사용 가능하기는 했지만 지역에 따라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지역이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카드사의 사업지역과 관계없이 하나의 모바일 알뜰 교통카드로 전국 어디에서나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7월 1일부터 바뀌는 내용과 신청방법

알뜰교통카드 7월 1일부터 바뀌는 내용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7월 1부터 알뜰교통카드 플러스사업이 시행되면서 지원도 확대되고 많은 부분이 바뀝니다. 알뜰교통카드 7월 1일

www.jungbos.com

 

 

교통비 지원하는 지자체들을 알려 드렸습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신청하셔서 교통비 지원 혜택 꼭 받으시고 모르고 계시는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속도로 단속 규정 및 범칙금

고속도로 단속 규정 및 범칙금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 드릴 고속도로 단속 규정은 총 7가지입니다. 고속도로 단속 규정 7가지와 위반 시 범칙금이 각각 얼마가 부과되는지 알려 드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