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리모델링 사기 예방법

by jungboes 2022. 7. 27.

리모델링 사기 예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근 리모델링 공사비를 받고 공사를 하는 척하면서 대금만 챙긴 업체에 당한 피해자가 많다고 합니다. 리모델링 사기 수법리모델링 사기 예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리모델링 사기 수법

 

 

 

 

■ 피해자는 업체를 통해 빌라 전체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는데 문틀과 벽지가 뜯어져 있고 집안 곳곳에는 폐지가 쌓여 있습니다.

 

얼핏 보면 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상 공사가 전혀 되지 않고 방치된 것인데 피해자는 계약 한 달이 지나고도 공사가 전혀 안 되어 있는 걸 뒤늦게 확인했다고 합니다.

 

중간에 공사가 진행된 걸 확인했기 때문에 업체를 믿고 공사 비용도 1천만 원 송금했지만 사실상 공사가 전혀 안 되어 있었는데 이런 일이 생긴 이유는 바로 업체가 보낸 사진 때문입니다.

 

■ 리모델링 진행을 하면서 업체를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받았다고 합니다. 화장실 타일을 찍어서 보내기도 하고 공사가 진행된 곳들의 사진을 찍어서 피해자에게 직접 보내왔는데 모두 가짜였습니다.

 

피해자의 집이 아닌 비슷한 공사 현장의 사진을 찍어서 마치 여기서 공사를 한 것처럼 사진을 보내왔던 것입니다.

 

이렇게 리모델링 진행 시 업체에서 보내온 사진들만 보고 우리 집 공사가 잘 진행되고 있다고 믿었던 분들이 많은 피해를 입게 된 것입니다.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과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을 알려 드리고 이어서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보

www.jungbos.com

 

 

■ 물론 정직하게 공사 현장 사진을 보내주시고 성실하게 시공을 책임감 있게 담당해 주는 좋은 업체 분들도 정말 많이 계실 거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이런 일부 업체로 인해 피해를 입게 되면 금전적인 피해를 고스란히 피해자가 떠안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리모델링 사기 예방법 썸네일
리모델링 사기 예방법

 

리모델링 사기 예방법

 

 

 

 

■ 첫 번째

보내온 사진으로만 집수리가 잘 되고 있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거리가 멀고 힘드시더라도 반드시 공사 현장에 직접 가셔서 진행이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두 번째

가급적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방문해서 사업장을 확인해 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확인하지 않고 믿고 진행하는 것이 편할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선금만 받고 잠적을 하는 등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 번거롭더라도 진행하려는 업체의 오프라인 사업장을 직접 방문하는 과정을 꼭 거치는 것이 좋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과 함께 숨은 보험금의 이자율은 얼마가 적용이 되는지도 알려 드립니다. 숨은 보험금 ■ 숨은 보험금의 이자율 □ 숨은 보

www.jungbos.com

 

 

■ 세 번째

계약서를 작성할 때도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의 실내건축 창호공사 표준계약서 양식을 활용해서 구체적으로 계약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 네 번째

공사 후 중요한 것이 바로 하자에 대한 A/S입니다. 계약 시 하자가 발생했을 경우 하자이행 보증보험 가입에 대한 부분을 명시하고 보험 증권을 꼭 청구해야 합니다.

 

※ 하자이행 보증보험 발급은 A/S 처리를 받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니 잊으시면 안 됩니다.

 

 

 

 

■ 다섯 번째

계약서를 작성할 때 시공 자재의 부품, 규격, 모델명을 꼭 기재하고 공사 완료일을 명시하고 이를 어길 시에 지연손해금을 지급하도록 꼭 명시해야 합니다.

 

■ 여섯 번째

중도금 및 잔금을 송금할 때도 각 단계별로 공사가 제대로 진행이 되었는지 꼭 확인을 한 다음에 지불해야 합니다.

 

가짜 사진 등으로 피해를 입을 수도 있기 때문에 공사 현장에 직접 방문해서 계약서에 명시된 대로 공사가 잘 진행되었는지 꼭 꼼꼼히 확인하신 후 중도금 및 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교통비 지원하는 지자체들

교통비 지원하는 지자체들을 알려 드립니다. 최근 경기침체와 물가인상 그리고 무섭게 치솟는 기름값 인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교통비 지원하는 지자체들이 있

www.jungbos.com

 

 

■ 일곱 번째

세부 견적서를 계약할 때 꼭 제공받아야 공사를 진행하면서 나도 모르게 마음대로 공사 내용을 변경하는 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여덟 번째

국토교통부가 운영하는 건설산업 지식 정보 시스템에서 해당 사업체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 건설산업 지식 정보 시스템에 사업자 등록번호가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가족 명의가 아닌 본인 명의로 등록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폐업 상태가 아닌지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 공사 금액이 1,500만 원이 넘는 경우에는 실내건축 공사업 면허를 가지고 있는 업체만 시공을 할 수 있습니다. 건설산업 지식 정보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전문건설업 등록 여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리모델링 사기 예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오늘 내용 잘 기억하셔서 피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위분들에게도 많이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