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개인신용점수 관리하는 방법 10가지

by jungboes 2022. 7. 20.

개인신용점수 관리하는 방법 10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개인신용점수가 높을수록 신용거래에 유리하며 금융회사에서 신용거래 여부를 결정할 때 중요한 기준으로 활용하는 것이 개인신용점수입니다.

 

개인신용점수 관리하는 방법 썸네일
개인신용점수 관리하는 방법

 

개인신용점수 관리하는 방법

 

 

 

 

■ 첫 번째

긴급히 소액 자금이 필요한 경우에도 고금리 신속대출보다는 예금, 적금 담보대출 등 저금리 대출 먼저 확인하기.

 

■ 두 번째

다중 채무자는 신용위험이 높게 평가될 수 있기 때문에 대환대출 등을 통하여 대출을 받고 있는 금융기관수 줄이기.

 

■ 세 번째

주거래 금융기관 이용 시 우대금리 등의 혜택이 있으므로 주거래 금융기관을 정하여 이용하기.

 

 

 

 

■ 네 번째

소액이라도 연체가 자주 발생하면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결제 대금은 자동이체를 활용하기.

 

■ 다섯 번째

여러 건의 연체가 발생한 경우 연체 기간이 길수록 신용점수에 불이익이 많으므로 상환 시에는 오래된 것부터 상환하기.

 

■ 여섯 번째

금융회사의 연체 발생 주의 안내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주소 및 연락처 변경 시에는 반드시 금융회사에 통보하기.

 

■ 일곱 번째

소득 수준에 맞는 적정한 금액을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결제하고 연체 없이 상환하는 등 건전한 신용거래 이력 쌓기.

 

 

 

 

■ 여덟 번째

본인의 신용점수 및 부채 상황을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문제가 있는 경우 설명 요구 및 이의 제기하기.

 

※ 신용 점수 및 부채 상황 확인은 신용정보원 크레딧포유, NICE의 나이스 지키미, KCB의 올크레딧 등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각 홈페이지들 살펴 보시고 마음에 드시는 곳에서 신용 점수 및 부채 상황 확인하시면 됩니다.

 

 

크레딧 포유 홈페이지

 

 

나이스 지키미 홈페이지

 

 

올크레딧 홈페이지

 

 

■ 아홉 번째

재기 중소기업인으로 선정되어 재창업 지원(중소벤처기업 진흥공단, 재창업지원위원회(신복위),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지역신용보증재단 등의 자금 지원 또는 보증지원)을 받는 경우 신용점수도 상향 가능.

 

■ 열 번째

과도한 대출은 연체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되어 신용점수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대출은 신중히 결정하기.

 

 

 

보험계약대출과 이자 일부 납부의 장점

보험계약대출과 이자 일부 납부의 장점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보험계약대출과 대출이자 일부 납부는 요즘 같은 금리인상 시기에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돈 버는 방법입니다. 보험계약대

www.jungbos.com

 

 

개인신용점수 관리하는 방법 10가지를 알려 드렸습니다. 오늘 내용 참고하셔서 개인신용점수 관리 잘하시고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