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민대출상품 4가지와 개별 금융회사 채무조정 지원제도

by jungboes 2022. 7. 20.

서민대출상품 4가지와 개별 금융회사 채무조정 지원제도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 드릴 서민대출상품 4가지와 개별 금융회사 채무조정 지원 제도는 급전이 필요한 취약 차주분들을 위한 정보입니다.

 

취약 차주는 신용 등급이 낮거나 소득이 적고 3곳 이상의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을 받아 상환 능력이 취약한 사람을 말합니다.

 

먼저 서민대출상품 4가지인 새희망홀씨, 햇살론, 햇살론 15, 햇살론 유스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서민대출상품 썸네일
서민대출상품

 

서민대출상품

 

 

 

 

■ 새희망홀씨

새희망홀씨는 저신용, 저소득층에게 3천만 원까지 대출을 해 주는 제도입니다.

 

■ 햇살론

햇살론은 저신용, 저소득층에게 2천만 원까지 보증부 대출을 해 주는 제도입니다.

 

■ 햇살론 15

햇살론 15는 저신용, 저소득층에게 1천4백만 원까지 보증부 대출을 해 주는 제도입니다.

 

■ 햇살론 유스

햇살론 유스는 저소득 청년, 대학생에게 1천2백만 원까지 보증부 대출을 해 주는 제도입니다.

 

※ 금융감독원 1332나 서민금융진흥원 서민금융통합콜센터 1397로 전화 상담하시거나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홈페이지하고 맞춤대출 앱에서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은 개별 금융회사 채무조정 지원제도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개별 금융회사 채무조정 지원제도

 

 

 

 

■ 국가에서 운영하는 신용회복위원회도 있지만 그전에 개별 금융회사의 채무조정 지원 제도를 통해 만기연장, 상환유예, 대환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기 연체나 연체가 발생하기 전에 재무적으로 곤란한 상황이 생긴 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으며 대표적인 채무조정 지원 제도는 신용 대출 119, 개인사업자대출 119, 원금상환 유예 제도가 있습니다.

 

□ 신용대출 119

신용대출 119는 은행이 자체적으로 선발한 만기도래 2개월 내 연체 우려 차주(신용평점 하락, 다중 채무 등)에 대한 만기연장, 대환 등의 지원을 해 주는 제도입니다.

 

 

 

 

□ 개인사업자대출 119

개인사업자대출 119는 만기 시점에 채무상환이 어렵거나 연체 중(3개월 이내)인 차주 대상 만기연장, 이자 감면 등의 지원을 해 주는 제도입니다.

 

□ 원금상환 유예제도

원금상환 유예제도는 재무적 곤란(실직, 폐업, 질병 등)이 발생한 차주가 신청하며 1년 이상 경과된 모든 가계대출(신용대출 1억 원, 주택담보대출 6억 원 이하)에 대해 적용됩니다.

 

■ 재무 상황이 안 좋아져서 연체가 우려되는 분들이 신청을 하면 은행에서 자체 선발해서 만기연장이나 대환, 이자 감면, 원금상환 유예 등의 지원을 해준다고 합니다.

 

※ 이외에 채무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여러 금융회사의 채무가 있는 다중 채무자의 경우 신용회복위원회에 전화(1600-5500)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도움을 받아 분할상환, 만기연장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서민대출상품 4가지와 개별 금융회사 채무조정 지원제도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해당되시는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청년 특례 채무조정 제도

청년 특례 채무조정 제도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청년 특례 채무조정 제도는 청년 재기 지원을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제도입니다. 청년 특례 채무조정 제도 관련 내용을 알려 드리겠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