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청년 특례 채무조정 제도

by jungboes 2022. 7. 19.

청년 특례 채무조정 제도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청년 특례 채무조정 제도는 청년 재기 지원을 위해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제도입니다. 청년 특례 채무조정 제도 관련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청년 특례 채무조정 제도

 

■ 청년 특례 채무조정 제도는 영끌 투자 실패로 힘들어하는 청년층을 위한 제도입니다. 코로나 초반에 주식과 코인으로 큰 수익을 얻은 청년들도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뒤늦게 시작한 분들은 지금 상황이 굉장히 안 좋아졌기 때문에 많이 힘든 상황인데 이런 청년층의 신속한 재기를 돕기 위한 청년 특례 채무조정 제도를 1년간 한시적으로 운영합니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연체를 해야 채무조정이 가능했지만 연체 이전에도 신청을 하면 이자 감면, 상환유예 등의 지원을 해 줍니다.

 

청년 재기 지원 대책 썸네일
청년 재기 지원 대책

 

■ 일반 채무조정 프로그램에서는 이자 감면은 없고 신청비 5만 원에 원금 상환유예 기간 중에 최대 15%까지 약정 이자를 납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청년 특례 채무조정 프로그램에서는 신청비 5만 원은 면제, 소득과 재산에 따라 이자를 50%까지 감면해 줍니다.

 

또한 원금상환 유예기간 중 만 34세 이하 신용 점수 하위 20%의 저신용 청년은 이자율을 3.25%만 적용합니다.

 

※ 프로그램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금융위원회 보도자료 - 첨부파일 - (별첨) 금융부문 민생안정 과제 추진현황 및 계획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바로가기

 

청년 특례 채무조정 제도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 해당되시는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영업자 소상공인 지원 대책

자영업자 소상공인 지원 대책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정부에서 자영업자 소상공인을 위한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채무 조정(새출발기금), 저금리 대출 전환 등 관련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