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동차 클락션 사용 범칙금

by jungboes 2022. 7. 22.

자동차 클락션(경적) 사용 범칙금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제는 자동차 클락션을 잘못 사용하면 4만 원~8만 원의 범칙금이 부과됩니다. 어떤 경우에 자동차 클락션 사용 범칙금이 부과되는지 알려 드립니다.

 

자동차 클락션 사용 범칙금 썸네일
자동차 클락션 사용 범칙금

 

자동차 클락션 사용 범칙금

 

 

 

 

■ 최근 교차로 우회전 시 보행자가 횡단보도로 건너고 있을 때뿐만 아니라 건너려고 할 때도 차량은 일시 정지하도록 도로교통법이 개정되었습니다.

 

 

 

교차로 우회전 통행방법

교차로 우회전 통행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7월 12일부터 개정된 도로교통법이 시행되면서 교차로 우회전 통행방법에 대해 많이 궁금해하시는데 교차로 우회전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www.jungbos.com

 

 

또한 횡단보도로 한 명이 건너려고 하는 모습을 보고 일시 정지해서 보행자가 완전히 지나갈 때까지 횡단보도 앞에서 일시 정지하고 있는 차량에게 클락션을 울리면 범칙금이 부과됩니다.

 

■ 일시 정지하고 있는 차량에게 뒤에서 불필요하게 클락션을 울리는 차량에게는 4만 원의 범칙금이 부과되며 어린이 보호구역이나 노인 보호구역에서는 2배의 범칙금인 8만 원이 부과됩니다.

 

 

 

 

■ 도로교통법 제49조 제1항 제8호에 보면 운전자는 정당한 사유 없이 아래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소음을 발생시키면 안 된다고 규정을 하고 있습니다.

 

□ 급발진, 급가속.

□ 엔진 공회전.

□ 반복적이거나 연속적으로 경음기를 울림으로 인한 소음 발생 행위.

 

이런 행위들은 범칙금이 부과됩니다. 범칙금 금액은 승합차는 5만 원, 승용차는 4만 원, 이륜차는 3만 원입니다.

 

 

 

 

■ 횡단보도를 한 명씩 계속 건너고 있으면 출발하지 못하고 정차하고 있어야 되는데 보통 자동차의 2열이나 3열에 있는 자동차는 왜 출발하지 않을까 하고 기다리다 결국 클락션을 울리게 됩니다.

 

하지만 상황을 이해하지 못한 뒤차들이 클락션을 불필요하게 사용함으로써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소음을 발생시킬 경우 4만 원의 범칙금이 부과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자동차 클락션(경적) 사용 범칙금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오늘 내용 꼭 기억하셔서 범칙금 내지 마시고 모르고 계신 주변분들에게도 많이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바뀌는 내용

2023년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바뀌는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의 재산 요건은 완화하고 지원금액은 인상됩니다. 새롭게 바뀌는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에 대해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