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

by jungboes 2022. 7. 21.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과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을 알려 드리고 이어서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

 

 

 

 

■ 저금리 대출을 빙자한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입니다. 금리인상기에는 일반적으로 대출 이자에 대한 부담이 커짐에 따라 저금리 대출을 미끼로 접근하는 보이스피싱 사기가 증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 썸네일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

 

■ 저금리 특별대출 승인 안내, 정부 긴급자금 대출 지원대상 등과 같이 저금리로 대출을 해 준다는 광고는 보이스피싱 사기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광고는 바로 클릭하시거나 전화하시지 마시고 만약 피해를 입으셨으면 112(경찰청), 1332(금융감독원)에 전화하셔서 피해신고와 피해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 민원·신고 - 보이스피싱 지킴이 메뉴에서 보이스피싱 주요 사기 유형, 사기 과정, 예방요령, 보이스피싱 피해 시 대처방법, 피싱 피해 시 주요 연락처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어서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

 

 

 

 

■꺾기는 은행에서 대출을 해 주면서 다른 상품 가입을 강요하는 영업 방식입니다. 그런데 이런 영업 방식은 불공정 영업행위입니다.

 

■ 이런 영업 방식은 2021년 3월 25일부터 시행된 금융소비자보호법에 의하면 불공정 영업행위로 과징금 대상이라 위반 시 소비자에게 손해배상 청구권이나 위법계약해지권을 부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상황에 따라 이미 가입을 했더라도 나중에 손해가 발생하면 손해배상 청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과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오늘 내용 잘 기억하셔서 피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내용이 도움이 되셨으면 주변분들에게도 많이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금융상품 한눈에 장점 신용카드 이용대금 리볼빙 장점과 단점

금융상품 한눈에 장점과 신용카드 이용대금 리볼빙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금융상품 한눈에 장점이 무엇인지 알려 드리고 신용카드 이용대금 리볼빙 장점과 단점이 무엇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