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알뜰교통카드 바뀐 내용과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7. 22.

알뜰교통카드 바뀐 내용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7월 21일부터는 알뜰교통카드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어떤 점이 바뀌었는지와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알뜰교통카드 바뀐 내용

 

 

 

 

■ 알뜰교통카드는 국민들의 교통비 부담 경감을 위해 2020년도에 도입되어 추진된 사업으로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국가와 지자체 및 카드사에서 교통비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국가 및 지자체에서 최대 20%의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고 카드사에서 최대 10% 추가 할인을 받아 최대 30% 교통비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알뜰교통카드 지원내용, 지원방식, 적립금액, 적립방법 등은 아래 글에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지원내용 지원방식 적립금액 적립방법

알뜰교통카드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가 무엇인지와 알뜰교통카드 지원내용, 지원방식, 적립금액, 적립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알뜰 교통 카드 ■ 알뜰 교통 카드란 알뜰교통

www.jungbos.com

 

 

■ 알뜰교통카드는 실물 카드 및 모바일 카드로 받을 수 있는데 모바일 알뜰 교통카드는 2020년부터 도입되어 전국에서 사용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알뜰교통카드사별 사업 지역에 따라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지역이 제한적이어서 이용자들의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그동안 3개의 모바일 알뜰 교통카드사의 데이터 연계를 위한 시스템을 추진해 왔습니다.

 

■ 이에 따라 7월 21일부터는 카드사의 사업 지역과 상관없이 전국 어디서나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사용 시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해졌습니다.

 

단, 광주광역시의 경우는 연내 서비스 예정이며 김해시 일부(가야 IBS(주), (주)김해 순환버스, (주)동부교통, 태영 고속)는 시행 제외됩니다.

 

알뜰교통카드 썸네일
알뜰교통카드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 알뜰교통카드 신청은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 신청을 클릭하셔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카드 수령 후에는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알뜰교통카드 앱을 검색하셔서 설치하신 후 발급받은 카드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며 마일리지를 적립받기 위해서는 설치하신 앱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알뜰교통카드 바뀐 내용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아직 바뀐 내용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에게도 많이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클락션 사용 범칙금

자동차 클락션(경적) 사용 범칙금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제는 자동차 클락션을 잘못 사용하면 4만 원~8만 원의 범칙금이 부과됩니다. 어떤 경우에 자동차 클락션 사용 범칙금이 부과되는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