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고속도로 앞지르기 방법 위반 범칙금

by jungboes 2022. 7. 23.

고속도로 앞지르기 방법 위반 범칙금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근 고속도로 앞지르기 차선 위반에 대한 도로교통법이 개정돼서 앞으로 고속도로에서 앞지르기 방법을 위반하면 범칙금이 부과됩니다.

 

고속도로 앞지르기 방법 위반 범칙금

 

 

 

 

■ 국가 경찰 위원회는 도로교통법 시행령 일부 개정령 안을 통과시켰는데 고속도로에서 앞지르기 방법을 위반한 운전자에 대한 과태료 부과 규정이 신설됐습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 고속도로에서 앞지르기 방법을 위반한 운전자에게는 범칙금이 부과됩니다.

 

고속도로 앞지르기 위반 범칙금 썸네일
고속도로 앞지르기 위반 범칙금

 

앞지르기 방법

 

 

 

 

■ 앞지르기는 자동차가 앞서가는 다른 차의 왼쪽 옆을 지나서 그 차의 앞으로 지나가는 것으로 앞 차의 뒤쪽을 따르고 좌측으로 차선을 변경해야 하며 추월 후에는 다시 그 차가 앞으로 돌아가야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즉 내가 주행하고 있는 차로의 왼쪽을 이용해서 앞지르기를 해야 하고 앞지르기가 완료되면 다시 기존의 주행하던 차로로 복귀해야 합니다.

 

※ 앞지르기 후 기존 차로로 복귀하지 않고 고속도로 1차로로 계속 주행한다면 앞지르기 방법 위반으로 범칙금이 부과됩니다.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찾아가지 않은 채권 미환급금 일제 상환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채권 미환급금 조회방법과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

www.jungbos.com

 

 

고속도로 1차로 통행

 

■ 고속도로 1차로는 앞지르기를 할 때를 제외하고는 항상 비워둬야 합니다.

 

다만 차량 통행량 증가 등 도로 사항으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시속 80킬로 미만으로 통행할 수밖에 없는 경우에는 앞지르기를 하는 경우가 아니더라도 통행을 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앞지르기 방법 위반 범칙금 금액

 

 

 

 

■ 고속도로 앞지르기 방법을 위반하면 2023년 1월부터 승합차는 범칙금 8만 원과 벌점 10점이 부과되고 승용차는 범칙금 7만 원과 벌점 10점이 부과됩니다.

 

고속도로 앞지르기 방법 위반 범칙금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오늘 내용 꼭 기억하셔서 범칙금 내지 마시고 모르고 계시는 주위분들에게도 많이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알뜰교통카드 바뀐 내용과 신청방법

알뜰교통카드 바뀐 내용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7월 21일부터는 알뜰교통카드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어떤 점이 바뀌었는지와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을 알려 드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