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전입세대 열람원 발급방법

by jungboes 2023. 1. 28.

전입세대 열람원 발급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인터넷발급은 안 됩니다. 발급방법과 함께 전입세대 열람원 확인이 왜 중요한지와 발급 시 주의사항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전입세대 열람원 발급방법 썸네일
전입세대 열람원 발급방법

 

전입세대 열람원

 

 

 

 

■ 전입세대 열람원은 집 관련 대출을 받을 때 꼭 필요한 서류고 전입이 잘 되어 있나 확인할 수 있는 서류이기도 합니다.

 

또한 내가 살고 있는 곳에 나 외에 다른 사람이 전입돼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것으로 전입세대 열람내역서라고도 합니다.

 

■ 전입세대 열람원 확인이 중요한 이유는 팬데믹 이후 비대면 전세대출이 많아지면서 유령 세입자를 이용한 불법 전세대출을 실행하는 범죄가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깡통전세 집주인과 유령 세입자 그리고 중간에서 불법 대출을 중개해 주는 총 세 그룹이 불법 전세대출을 실행해서 돈을 나눠 갖는 사기수법입니다.

 

 

 

깡통전세와 유령 임대인

깡통전세와 유령 임대인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사를 준비해야 하는 분들이나 사회 초년생 분들은 오늘 알려 드리는 깡통전세와 유령 임대인에 대해 꼭 알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깡통

www.jungbos.com

 

 

■ 실제로 인터넷에 전세대출을 받기에 신용에 큰 문제가 없는 돈이 필요한 청년들을 유령 세입자로 모집하는 글들이 많아지고 있고 바지 집주인 역할을 할 사람을 불법으로 모집하는 일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가짜 세입자가 전세대출을 실행하면 깡통전세 바지 집주인 통장에 전세금이 들어가고 이걸 중개한 사람과 함께 나눠 갖는 방식입니다.

 

※ 나도 모르는 사람이 우리 집에 또 다른 세대주로 전입되어 있었을 때 생길 수 있는 가장 큰 문제는 가짜 세입자가 대출을 갚지 않거나 집에 압류 등 문제가 생겼을 때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전입세대 열람원 발급을 꼭 받아서 우리 가족 말고 누군가 전입한 일은 없는지 꼭 확인해 보시고 전입세대 열람 알림 서비스 신청도 하시기 바랍니다.

 

전입세대에 변동 사항이 생기면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새로운 전세보증금 사기 수법

새로운 전세보증금 사기 수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피해액만 100억 원이 넘는다고 하니까 전세계약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은 오늘 내용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전세보증금 사기

www.jungbos.com

 

 

전입세대 열람원 발급방법

 

 

 

 

■ 전입세대 열람원은 인터넷으로 발급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주민등록 전입세대 열람신청서 양식 작성 후 수수료와 함께 창구에 제출하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주민센터 방문하시기 전에 먼저 필요한 서류들이 무엇인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입세대 열람원 발급 시 주의사항

■ 전입세대 열람원은 구주소와 신주소가 있는데 모두 발급받으셔야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도로명 주소가 생긴 이후에 전입신고를 하게 되면 신주소에만 전입신고 사실이 나오고 구주소에는 안 나옵니다.

 

주민센터에서 보통 2장 다 떼어주시는 편이니 둘 다 모두 다 발급받아서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간혹 구주소 하나에 신주소 여러 개가 등록되어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이런 부분들도 꼼꼼하게 잘 확인하셔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부동산 권리보험 보장내용

부동산 권리보험 보장내용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부동산 권리보험이 무엇인지와 부동산 권리보험 보장 내용 그리고 부동산 계약할 때 넣어야 할 특약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부동산 권리보

www.jungbos.com

 

 

✅ 전입세대 열람원의 허점을 노린 전세 사기

■ 주소를 잘못 입력하거나 주소 앞에 의도적으로 다른 숫자들을 입력했을 때 잘못된 주소라고 나오는 것이 아니라 해당 주소의 세대주가 존재하지 않음이라고 나오는데 이런 점을 노린 범죄도 발생했습니다.

 

예를 들면 105호인데 2동 105호 이런 식으로 입력하는 것입니다. 

 

■ 전입세대 열람내역은 홀로그램 등 위조방지 장치가 없기 때문에 위조나 변조가 비교적 어렵지 않아서 전입세대 열람내역으로 인한 다양한 사기가 우리 주변에서 생각보다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제도 개선이 되지 않는 한 이런 허점을 노린 범죄가 더욱 많아질 수도 있기 때문에 각별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2023년 전세사기 방지 대책

2023년 전세사기 방지 대책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여전히 전세사기 피해가 급증함에 따라 정부에서 전세사기 방지를 위해 1월 30일부터 시범 사업을 시행합니다. 전세사기 피해 ■ 전세사기

www.jungbos.com

 

 

전입세대 열람원 발급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오늘 내용들 꼭 기억하시고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