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새로운 전세보증금 사기 수법

by jungboes 2022. 12. 22.

새로운 전세보증금 사기 수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피해액만 100억 원이 넘는다고 하니까 전세계약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은 오늘 내용 반드시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전세보증금 사기 수법 썸네일
새로운 전세보증금 사기 수법

 

새로운 전세보증금 사기 수법

 

 

 

 

■ 전세계약하기 전에 등기부등본도 다 확인하고 계약금도 지불하고 전입신고에 확정일자까지 받아서 몇 년째 잘 살고 있었는데 보증금도 못 돌려받고 집을 비워줘야 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대리인과 계약을 한 것도 아니고 가짜 대리인과 계약을 한 것도 아니며 직접 집주인을 만나 정확하게 절차대로 부동산 중개인과 함께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분명히 등기부등본 상 집주인이 동일한지 계약할 때 신분증도 확인해 보고 보증금을 입금하는 것도 집주인 명의 계좌로 정확하게 입금을 했습니다.

 

그런데 계약한 적이 없으니 나가라고 해서 집주인을 만났는데 처음 보는 사람이었습니다. 이 집의 진짜 주인이 따로 있던 것입니다.

 

 

 

리모델링 사기 예방법

리모델링 사기 예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근 리모델링 공사비를 받고 공사를 하는 척하면서 대금만 챙긴 업체에 당한 피해자가 많다고 합니다. 리모델링 사기 수법과 리모델링 사기 예방

www.jungbos.com

 

 

■ 진짜 집주인은 피해자가 전세계약을 맺기 이전에 다른 사람이랑 월세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그리고 월세 계약 연장 계약서도 작성하고 재계약을 절차대로 잘 진행해 왔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그 집에 살고 있었던 사람은 월세 계약을 한 사람이 아니라 전세계약을 한 피해자였던 것입니다.

 

월세 계약을 맺은 사람은 이 집에 거주하고 있지도 않으면서 꼬박꼬박 월세를 내면서 집주인 몰래 집주인인 척 전세계약을 맺은 것입니다.

 

■ 계약 당시에 사용했던 신분증, 인감, 통장 모두 위조된 것이었기 때문에 전세 세입자는 가짜 집주인이라는 것을 알 수 없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진짜 집주인은 자신도 모르게 자기 이름으로 은행 계좌가 개설되고 수억 원에 달하는 보증금이 입금이 되었지만 몰랐던 것입니다.

 

 

 

2023년부터 내지 않아도 되는 돈

2023년부터 내지 않아도 되는 돈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소상공인 분들과 자영업자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도 있고 자동차를 사는 모든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도 있습니다. 2023년부터 내지

www.jungbos.com

 

 

■ 계약을 진행했던 부동산은 거주하면서 집에 문제가 생겼을 때 집주인이 아닌 본인에게 연락을 취하라고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종종 집안에 문제가 생기면 주인이 아닌 부동산에 연락해서 해결해 봤다고 하는데 해당 부동산을 통해서 이 사건뿐만 아니라 많은 피해가 발생했고 그 피해액이 100억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물건을 갖고 있는 부동산에서 작정하고 가짜 집주인을 내세우고 신분증, 통장 등 계약 시 필요한 문서를 위조하면 누구든 쉽게 당할 수 있습니다.

 

 

 

[선물세트] 100% 제주산, 국내산 오메기떡

제주특산품 및 수협공식 판매업체, 소농민, 소상공인과 직접 계약하여 안전한 제주특산품을 제공.

jejuand.com

 

 

※ 세입자에게는 보증금이 전 재산이나 마찬가지인데 이렇게 가짜 계약을 진행하게 되면 모든 재산을 잃게 되는 것과 같습니다.

 

이렇게 가짜 집주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는 드물지 않게 발생하고 있으며 그 수법들이 날이 갈수록 치밀하기 때문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전세보증금 사기 예방법

새로운 전세보증금 사기 예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근 많이 발생하고 있는 가짜 집주인이 집주인인 척하면서 계약을 하는 새로운 전세보증금 사기를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새로운 전세보

www.jungbos.com

 

 

새로운 전세보증금 사기 수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반드시 기억하시고 피해자가 더 생기지 않도록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