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인버터 에어컨과 정속형 에어컨 쉽게 구별하는 방법

by jungboes 2022. 5. 23.

에어컨 구별법 썸네일
에어컨 구별법

 

인버터 에어컨과 정속형 에어컨을 쉽게 구별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내가 사려고 하는 에어컨 또는 우리 집에 있는 에어컨이 인버터 에어컨인지 정속형 에어컨인지 이 방법으로 쉽게 아실 수 있습니다.

 

에어컨 구별법

 

 

에어컨이 인버터 에어컨인지 정속형 에어컨인지에 따라 전기 요금을 줄이는 사용 방법이 다르다는 것은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에어컨 사용할 때 전기 요금 줄이는 방법에 대해 모르시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어컨 사용할 때 전기요금 줄이는 방법

 

요즘 나온 에어컨들이 대부분 인버터 형식이라고 잘못 알고 사용하시면 전기 요금이 더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나름 전기 요금을 절약하는 방법으로 에어컨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전기 요금이 생각보다 많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 인버터 에어컨과 정속형 에어컨 구별법

인버터 에어컨이 2011년 이후에 출시됐다고 하지만 사실 올해 출시된 최신형 에어컨들 중에서도 정속형이 많이 있는데 특히 벽걸이 에어컨 중에 정속형 에어컨이 많습니다.

 

인버터 에어컨인지 정속형 에어컨인지는 에어컨에 붙어있는 전기용품 안전관리법에 의한 표시를 확인하시면 쉽게 아실 수 있습니다.

 

냉방 능력이나 소비 전력, 정격 능력 항목란에 정격/ 중간 / 최소 또는 정격 / 최소 이렇게 구분해서 전력 표시가 되어 있으면 인버터 에어컨이고 구분 없이 하나로 표시되어 있으면 정속형 에어컨입니다.

 

인버터 에어컨과 정속형 에어컨 구별하는 방법을 아셨으니 위에 있는 에어컨 사용할 때 전기 요금 줄이는 방법 참고하셔서 에어컨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인버터 에어컨과 정속형 에어컨을 쉽게 구별하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들을 앞으로도 계속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에어컨 실외기 점검하는 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