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핸드폰 배터리 오래 쓰는 법

by jungboes 2022. 5. 24.

핸드폰 배터리 썸네일
핸드폰 배터리

 

핸드폰 배터리 오래 쓰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핸드폰 배터리 수명을 1년~2년까지 늘릴 수 있는 핸드폰 배터리 오래 쓰는 법을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배터리 오래 쓰는 법

 

핸드폰 배터리는 시간이 흐를수록 충전이 더뎌지거나 핸드폰 배터리 소모가 빨리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지만 이것만 잘 지키면 핸드폰 배터리 수명을 1년에서 2년까지도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 스마트폰의 경우 먼저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을 보면 삼성 스마트폰의 배터리는 500회 사용할 때까지 처음 용량의 80%까지 안정적으로 유지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500회 이상 사용하는 경우 배터리 노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으며 대처 방법도 나와 있습니다.

 

오랜 기간 사용으로 평소보다 배터리 충전 횟수가 늘어나고 사용 시간이 눈에 띄게 짧아졌다면 가까운 서비스 센터에서 교체할 시기가 되었는지 배터리 상태를 점검받아보세요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 핸드폰 배터리 오래 쓰는 법

이제부터 핸드폰 배터리를 아래와 같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핸드폰 배터리 오래 쓰는 법 첫 번째

극한 온도에서 지속적으로 배터리를 충전하거나 제품을 사용할 경우 배터리 노화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무더위, 강추위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주차 중인 자동차 안이나 사우나 같은 고온의 환경에서의 장시간 사용은 핸드폰 배터리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겨울철 영하의 기온과 같은 저온의 외부 환경에서 제품을 오랫동안 충전하여 사용하거나 방치하는 것도 핸드폰 배터리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의 성능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습하지 않은 서늘한 환경이 좋으며 갤럭시의 적정 사용 온도는 0도~35도입니다.

 

□ 핸드폰 배터리 오래 쓰는 법 두 번째

올바른 충전으로 배터리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삼성 정품 충전기와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시고 100% 충전이 완료된 후에는 충전기로부터 분리하셔야 합니다.

 

장시간 충전기를 꽂고 있는 경우 핸드폰 배터리 팽창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핸드폰 배터리 오래 쓰는 법 세 번째

장기간 출장 등으로 제품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제품의 전원을 끄고 중간중간 정품 충전기를 이용해서 약 50%~70% 충전된 상태로 보관하는 등 완전 방전이 되지 않게 하셔야 합니다.

 

□ 핸드폰 배터리 오래 쓰는 법 네 번째

휴대폰에 배터리 수명이 늘어나는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배터리를 최대 85%까지만 충전하도록 설정하는 배터리 보호 기능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 기타 배터리 설정 - 배터리 보호가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평소에 간단한 습관으로 핸드폰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다고 하니까 핸드폰 이용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핸드폰 배터리 오래 쓰는 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들을 계속 알려 드리겠습니다.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4가지

인버터 에어컨과 정속형 에어컨 쉽게 구별하는 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