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에어컨 점검하는 방법과 에어컨 무료 점검 신청 시기

by jungboes 2022. 5. 23.

에어컨 점검 썸네일
에어컨 점검

 

에어컨 점검하는 방법과 에어컨 무료 점검 신청 시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에어컨 점검하는 방법 4가지와 위니아, LG전자, 캐리어, 삼성전자의 에어컨 무료 점검 신청 시기를 알려 드립니다.

 

에어컨 점검

 

 

먼저 에어컨 점검할 때 반드시 확인해야 되는 필수 에어컨 점검 사항 4가지인 리모컨, 에어컨 전원, 냉매, 필터 등을 쉽게 점검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에어컨 리모컨

□ 리모컨 작동 여부는 간단하게 휴대폰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육안으로는 확인이 안 되지만 사진 촬영 모드에서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카메라 모드로 하고 리모컨 발신 부위를 비춰서 리모컨의 아무 버튼이나 눌렀을 때 휴대폰 화면에 리모컨 발신 부위에서 빛이 나오면 정상으로 작동하는 것입니다.

 

□ 리모컨을 오랫동안 사용을 안 하면 누액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 그러면 건전지뿐만 아니라 리모컨도 못 쓰게 될 수 있어서 건전지는 빼서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에어컨 전원

□ 에어컨 전원이 안 켜지는 경우에는 먼저 콘센트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최근에 지어진 집에는 에어컨 전용 콘센트가 있는데 이 에어컨 전용 차단기가 내려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가 있는 에어컨들도 있어서 에어컨 내부에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나 절전 스위치가 켜짐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 에어컨 냉매

□ 차가운 바람이 안 나온다면 먼저 실외기 주변에 다른 물건들이 없는지 확인해 보시고 다른 물건들이 있으면 정리해 주셔야 합니다.

 

□ 에어컨 냉매가 부족해서 차가운 바람이 안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온도를 가장 낮춰서 한동안 작동을 해 봅니다.

 

그리고 에어컨 실외기와 실내기를 연결해 주는 굵은 선을 만져 보고 시원한지, 겉에 이슬이 맺혀 있는지 등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 에어컨 필터

바람 세기가 약하거나 냄새가 나면 필터 청소가 필요합니다.

 

필터 청소 방법은 모델에 따라 다르지만 분해해서 청소를 안 하신다면 임시로 창문을 열고 청정 모드나 송풍 모드로 20분간 환기를 해 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에어컨 무료 점검 신청 시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에어컨 무료 점검

 

회사마다 에어컨 무료 점검을 해 주는 시기가 있습니다. 요새는 대부분 요금이 인건비라서 사람이 한 번 왔다 가면 몇 만 원은 기본입니다.

 

돈은 둘째치고 진짜 더운 여름에 에어컨을 작동했다가 문제가 생겨서 서비스를 신청하면 그때는 대기 인원이 많아서 돈을 많이 주고 부르고 싶어도 부를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전에 내가 산 에어컨 회사의 에어컨 무료 점검 시기를 확인해 보시고 에어컨 무료 점검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에어컨 사전점검 신청방법 신청시기

2023년 에어컨 사전점검 신청방법 신청시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삼성 에어컨 lg(엘지) 에어컨 위니아 에어컨 캐리어 에어컨 사전점검 신청방법과 신청시기입니다. 에어컨 자가점검 방법도 함께

www.jungbos.com

 

 

2022년 위니아의 에어컨 무료 점검 시기는 5월 20일까지이고 LG전자와 캐리어의 에어컨 무료 점검 시기는 5월 31일까지이며 삼성전자의 에어컨 무료 점검 시기는 6월 10일까지입니다.

 

기본적으로 간단한 조치 방법은 각 회사별로 전화나 온라인으로 안내를 해 주며 출동이 필요한 경우 에어컨 무료 점검 기간에 신청하면 출장비도 무료입니다.

 

 

오늘은 에어컨 점검하는 방법과 에어컨 무료 점검 신청 시기를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들을 앞으로도 계속 알려 드리겠습니다.

 

에어컨 사용할 때 전기요금 줄이는 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