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와이셔츠 목때 없애는 방법(초간단)

by jungboes 2022. 4. 28.

와이셔츠 목때 없애는 방법 썸네일
와이셔츠 목때 없애는 방법

 

와이셔츠 목때 없애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와이셔츠를 입다 보면 목부분이 누렇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누렇게 되는 이유와 간단하게 와이셔츠 목때를 없애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와이셔츠 목때 없애는 방법

 

■ 와이셔츠 목부분이 누렇게 되는 이유

와이셔츠의 목부분이 누렇게 되는 이유는 바로 땀 때문입니다. 땀에는 젖산, 지방산 등 여러 복합성분들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흰 옷에 땀이 묻으면 누렇게 변색이 되고 악취도 납니다. 이런 와이셔츠 목때는 세탁을 해도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와이셔츠 목때를 지우기 위해 여러 세제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세제를 잘못 사용하면 얼룩이 더 심해지거나 옷감이 상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와이셔츠 목때를 지울 때 식초를 사용하면 깨끗해진다고도 하는데 식초를 사용해 봐도 깨끗하게 잘 지워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잘 지워지지 않는 와이셔츠 목때를 깨끗하게 지울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간단한 방법이니까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와이셔츠 목때 없애는 방법

준비물은 치약, 소금, 와이셔츠를 담글 통이나 대야, 세탁세제, 손에 낄 고무장갑입니다.

 

1. 먼저 와이셔츠 목때가 있는 부위에 치약을 골고루 짜준 후 치약이 골고루 묻을 수 있게 비벼줍니다. 목때 부위에 치약을 바르기만 해도 땀자국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치약을 골고루 다 바르셨으면 2분 정도 기다리셨다가 통이나 대야에 따뜻한 물을 붓고 소금을 1스푼~2스푼 정도 넣고 잘 저어줍니다.

 

소금을 넣는 이유는 살균 작용과 땀에 있는 단백질 성분을 없애기 위함입니다.

 

4. 세탁세제도 조금 넣고 잘 저어준 후 와이셔츠를 넣고 목때를 좀 더 불려줍니다. 그 후 누렇게 된 부분을 문질러 줍니다.

 

5. 세탁이 끝났으면 와이셔츠에 세제가 남아 있지 않도록 깨끗하게 헹궈준 후 와이셔츠를 햇빛이 잘 드는 곳에 말리시면 됩니다.

 

세제가 남아 있지 않게 헹구는 이유는 제대로 세제를 씻어내지 않으면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고 악취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와이셔츠 목때 없애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를 계속 알려 드리겠습니다.

 

비상 자동 제동장치(AEBS) 의무화 시행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