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탈모 샴푸 고르는 법

by jungboes 2022. 1. 18.

탈모 샴푸 고르는 법 썸네일
탈모 샴푸 고르는 법

 

탈모 샴푸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모발을 잘 관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아보고 이어서 경우에 따라 어떤 탈모 샴푸를 골라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탈모

 

■ 요즘은 나이, 성별과는 상관없이 탈모로 인해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모발이 외적으로 보이는 미용적인 역할이 커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에 따라 탈모 예방과 치료에 대한 관심도 높은데 평소에 모발을 잘 관리하면 탈모가 진행되거나 심해지는 것을 막거나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모발을 잘 관리하려면 탈모를 유발하는 위험 인자인 두피에 쌓인 노폐물이나 비듬, 박테리아, 과다 지방 등을 없애서 모발을 청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머리를 적어도 이틀에 한 번은 감는 것이 좋고 두피가 지성인 경우에는 하루에 두 번씩 감아도 된다고 합니다. 또한 머리를 감을 때는 비누 사용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경우에 따라 어떤 탈모 샴푸를 골라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탈모 샴푸

 

■ 탈모 증상이 시작된 경우에는 피지 등 두피의 불순물을 깨끗하게 세정하는 효과가 있고 두피에 부담이 없는 탈모 방지 전용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모낭염이나 지루성 피부염 등이 만성적으로 재발하거나 진행될 경우에는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탈모가 샴푸에 의해 특별히 호전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경우에는 골타르, 항진균제, 살리신산 등이 포함된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린스를 사용하는 경우 린스를 잘 헹궈내지 않으면 오히려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머리카락 뿌리 끝에만 적당량을 살짝 바르고 완전히 휑궈내야 한다고 합니다.

 

시중에는 많은 탈모 샴푸가 있기 때문에 탈모 증상이 시작됐거나 모낭염이나 지루성 피부염 등이 있는 경우 어떤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지 전문가와 상담하신 후 선택하시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탈모 샴푸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턱관절 장애 증상 및 검사가 필요한 경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