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건강기능식품 고르는 법 3가지

by jungboes 2021. 12. 3.

건강기능식품 고르는 법 썸네일
건강기능식품 고르는 법

 

건강기능식품 고르는 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강기능식품 고르는 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면서 건강기능식품과 건강보조식품의 차이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건강기능식품과 건강보조식품

 

요즘은 나이와는 상관없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을 먹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건강기능식품과 건강보조식품이 뭐가 다른지 모르는 사람도 많은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둘이 뭐가 다른지 모르고 있었습니다. 고르는 법을 알기 전에 이 둘이 뭐가 다른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이란 건강보조식품들 중에서 효능이 실제로 확인된 제품만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분류한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제품에 건강기능식품이라는 표시가 없으면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한 것이 아닙니다. 다른 점은 아셨으니 지금부터는 고르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건강기능식품 고르는 법 첫 번째

 

첫 번째는 두 가지 마크를 확인해야 합니다. 한 가지는 위에서 말씀드린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마크입니다.

 

다른 한 가지는 GMP 마크입니다.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는 품질 관리가 잘 된 업체에 한해서 GMP 인증을 주고 있습니다.

 

제품에 건강기능식품 마크와 우수 건강기능식품 제조 기준 GMP 마크 두 가지가 있으면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효능과 품질 관리를 인정한 것입니다.

 

건강기능식품 고르는 법 두 번째

 

두 번째는 나에게 필요한 기능성 확인입니다. 몸에 좋다고 이것저것 다 먹는 게 좋은 게 아니라 나에게 꼭 필요한 기능성이 있는 제품만 먹는 게 좋습니다.

 

이것저것 몸에 좋다고 여러 제품을 같이 먹다 보면 성분들끼리 특정 반응을 일으키거나 흡수를 방해해서 안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유통기한이 넉넉하게 남았는지도 확인해야 되고 한글 표시사항이 없는 외국산 제품은 안전성이 확인되지 않은 것이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건강기능식품 고르는 법 세 번째

 

세 번째는 표시사항 확인입니다. 먹는 방법과 먹는 양 그리고 먹을 때 주의사항은 먹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하고 지켜야 합니다.

 

철분제를 먹을 때 마그네슘이 들어 있는 종합 비타민제를 함께 먹으면 철분이 흡수되는 것을 마그네슘이 방해합니다.

 

면역 억제제를 먹으면서 면역 기능 증진 식품을 함께 먹거나 이뇨제를 먹으면서 알로에를 원료로 한 제품을 함께 먹으면 체내 칼륨 양이 과도하게 떨어져서 위험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녹차나 커피 등은 철분제를 먹기 전후에 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이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특정 질환이 있거나 약을 먹는 중이거나 임산부, 수유부, 어린이, 노인 등은 반드시 먼저 건강기능식품을 먹어도 되는지 의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건강기능식품 고르는 법 3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동상 증상 치료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