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용카드 발급 사기 수법

by jungboes 2022. 9. 15.

신용카드 발급 사기 수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근 신용카드 발급을 이용해서 사기를 치는 수법이 등장했습니다. 어떻게 사기를 치는지 신용카드 발급 사기 수법을 알려 드립니다.

 

신용카드 발급 사기 수법

 

 

 

 

최근 여신금융협회에서 새로운 금융사기 피해를 주의하라는 내용의 공고문을 발표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하시는 분들은 오늘 내용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발급 사기 썸네일
신용카드 발급 사기

 

■ 요즘은 현금보다 신용카드를 더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늘 사용하던 신용카드를 계속 쭉 사용하기도 하고 조금 더 혜택이 있는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볼까라는 생각도 합니다.

 

이럴 때 꼭 조심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신용카드 발급 사기입니다.

 

■ 신용카드 발급을 권유하면서 현금 50만 원을 제공하겠다고 접근해서 수십만 원, 수백만 원의 피해를 입히는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어떤 식으로 접근해서 사기를 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종 전세사기 유형 2가지

신종 전세사기 유형 2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근 전세사기 피해를 입는 분들이 많은데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제공하는 HUG 전세안심대출 제도를 악용하는 전세사기 유형 2가지가 있다고 합

www.jungbos.com

 

 

■ 신용카드 발급 혜택 3가지로 장기 카드론 대출 당일 대출 가능(발급 즉시 입금 가능), 연회비 전액 지원(발급 즉시 선지급), 현금 50만 원 증정(발급 즉시 선지급)한다고 합니다.

 

여러 가지 규제로 대출이 어려워지자 카드론 대출 내용까지 포함하여 혜택을 주는 것처럼 안내하고 비대면 신청으로 가능하다며 비대면 신청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 담당자로 사칭해서 이름, 연락처를 적어 놓고 상담이 많아 전화나 문자 상담은 불가하고 카톡으로 연락을 줘야 신청 안내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해당 번호로 카톡 친구 추가를 하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체크카드와 연동해야 한다면서 체크카드 실물을 요구합니다.

 

□ 이름, 생년월일, 계좌번호, 체크카드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요구하면서 혜택을 받으려면 해당 정보를 반드시 줘야 한다고 합니다.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과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을 알려 드리고 이어서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보

www.jungbos.com

 

 

※ 반드시 알고 계셔야 할 것은 신용카드 모집인은 연회비의 10%를 초과하는 과도한 경제적 이익을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5천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모집인은 문자 메시지를 통한 비대면 모집을 하지 않습니다.

 

 

 

 

■ 따라서 이러한 사기 내용이 담긴 문자를 받았다면 신용카드 모집인을 사칭한 사람에게 카톡을 보내는 등의 행동은 절대로 하시면 안 됩니다.

 

그리고 카드는 꼭 모집인과 직접 대면해서 신청하고 문자, 이메일 등으로 개인 정보를 전송해서 카드를 신청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카드번호,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절대 유출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리모델링 사기 예방법

리모델링 사기 예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근 리모델링 공사비를 받고 공사를 하는 척하면서 대금만 챙긴 업체에 당한 피해자가 많다고 합니다. 리모델링 사기 수법과 리모델링 사기 예방

www.jungbos.com

 

 

신용카드 발급 사기 수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꼭 기억하셔서 피해 입지 마시고 주위분들에게도 많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