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112 똑똑 신고방법

by jungboes 2022. 9. 15.

112 똑똑 신고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12 똑똑은 새로운 112 신고방법입니다. 만약 납치, 폭력, 학대 등의 위급상황에 처했는데 가해자와 같이 있다면 112 똑똑으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112 똑똑

 

 

 

 

■ 안전에 위협을 느끼는 상황이 생겼을 때 우리가 취할 수 있는 행동은 112에 신고를 하는 것입니다. 112에 신고를 하면 신고자를 통해 내용을 전달받고 위치 추적 등의 대응을 통해 경찰이 출동하게 됩니다.

 

그런데 납치, 가정폭력, 데이트 폭력, 아동학대 등 피해자가 가해자와 함께 있는 경우에는 신고를 주저할 수밖에 없고 신고자가 112에 전화를 건다 하더라도 내용을 전달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112에 전화를 걸고 말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112 똑똑으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112 똑똑 신고방법 썸네일
112 똑똑 신고방법

 

112 똑똑 신고방법

 

 

 

 

■ 112 똑똑 신고방법은 112에 전화를 걸고 경찰관의 안내에 따라 숫자 버튼을 똑똑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잘못 건 전화가 아니라 위험한 상황에 놓인 신고전화라는 것을 경찰관이 인지하게 됩니다.

 

말없는 112 신고임이 확인되면 신고자의 휴대폰 카메라로 현장을 볼 수 있는 보이는 112 접속 링크를 경찰이 신고자 휴대폰으로 발송합니다.

 

신고자가 이 링크를 클릭하기만 하면 신고자의 위치 확인, 휴대폰에 찍히는 현장 상황 전송, 비밀 채팅이 가능해지고 경찰이 출동하게 됩니다.

 

 

※ 단, 허위 신고 시 경범죄 처벌법에 따라 60만 원 이하의 벌금이나 구류 및 과태료 처분됩니다.

 

 

 

신종 전세사기 유형 2가지

신종 전세사기 유형 2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근 전세사기 피해를 입는 분들이 많은데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제공하는 HUG 전세안심대출 제도를 악용하는 전세사기 유형 2가지가 있다고 합

www.jungbos.com

 

 

■ 알뜰폰의 경우 위치 추적이 힘든데 말없는 112 신고 방법인 112 똑똑은 위치 추적이 힘든 알뜰폰 사용자에게 유용한 신고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이제는 112 똑똑이라는 새로운 신고방법이 도입되었으니까 꼭 기억하셨다가 신고가 어려운 상황일 때 112 똑똑으로 신고하셔서 꼭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과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보이스피싱 사기 대처법을 알려 드리고 이어서 금융회사 꺾기 영업행위 대응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보

www.jungbos.com

 

 

112 똑똑 신고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꼭 기억하시고 주위분들에게도 많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