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

by jungboes 2022. 9. 14.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2년 10월 12일부터는 본격적으로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이 시작되고 단속 시 범칙금 6만 원과 벌점 10점이 부과됩니다.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

 

■ 횡단보도 우회전 단속은 7월 12일부터 시작되었지만 홍보 부족과 혼란스러움으로 인해 3개월간의 계도기간이 주어졌습니다.

 

하지만 계도 기간이 끝나는 10월 12일부터는 이를 위반하는 차량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범칙금이 부과됩니다.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 썸네일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

 

■ 첫 번째 전방 차량 신호가 적색이고 횡단보도도 적색일 경우

일시정지 후 우회전이 가능합니다.

 

■ 두 번째 전방 차량 신호가 적색이고 우회전을 하기 전 횡단보도가 녹색인 경우

무조건 일시정지 후 보행자가 없다면 이 또한 우회전할 수 있습니다. 우회전을 하더라도 단속되지는 않습니다.

 

※ 단, 만약 우회전을 하다가 사고가 발생하게 된다면 신호위반 책임은 따릅니다.

 

■ 세 번째 전방 차량 신호가 녹색일 경우

횡단 신호와 상관없이 우회전이 가능합니다.

 

※ 단, 횡단보도가 초록불일 때 보행자가 있거나 통행하려고 기다리고 있다면 일시정지 후 보행자 통행이 완전히 끝난 후 횡단보도 신호와 상관없이 우회전을 하시면 됩니다.

 

 

 

어린이 보호 구역 위반 과태료와 추가된 과태료 항목들

어린이 보호 구역 위반 과태료와 추가된 과태료 항목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어린이 보호 구역 횡단보도 일시정지 의무 위반 시 범칙금, 과태료, 벌점이 부과되고 과태료 항목이 13가지 추가됐

www.jungbos.com

 

 

■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을 정리하자면 아래 내용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 우회전을 하는 차량은 횡단보도 신호에 상관없이 우회전이 가능하다. 횡단보도 신호등이 초록불일 때도 우회전이 가능하고 단속되지는 않지만 사고가 발생하면 신호위반 책임이 따른다.

 

□ 횡단보도를 통행하는 사람이 있다면 무조건 일시 정지해야 하며 횡단보도를 통행하기 위해 사람이 서 있어도 일시 정지해야 한다.

 

※ 10월 12일부터는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을 위반하여 단속되었을 경우에는 범칙금 6만 원과 벌점 10점이 부과되니까 횡단보도 주변에서는 항상 주위를 살피시고 안전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고속도로 범칙금 종류와 금액

고속도로 범칙금 종류와 금액을 알려 드립니다. 고속도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오늘 알려 드리는 고속도로 범칙금 종류와 금액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고속도로 범칙금 종류와 금액 ■ 고속

www.jungbos.com

 

 

횡단보도 우회전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꼭 기억하시고 주위분들에게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