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안전한 생수 고르는 방법

by jungboes 2022. 9. 16.

안전한 생수 고르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생수는 안전하다고 생각하고 마셨는데 모든 생수가 다 그런 것은 아니었습니다. 앞으로 생수 고르실 때 오늘 알려 드리는 안전한 생수 고르는 방법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전한 생수 고르는 방법 썸네일
안전한 생수 고르는 방법

 

안전한 생수 고르는 방법

 

 

 

 

■ 우리가 돈을 주고 생수를 사 먹는 이유는 생수는 정수 처리를 해서 깨끗하고 안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 사실은 모든 생수가 다 안전한 생수는 아니었습니다.

 

■ 생수 브랜드는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수질 부적합 판정을 받은 업체들이 정말 많고 브랜드만 말해도 모두가 알 수 있는 유명 먹는 샘물들이 수질 기준 위반으로 적발된 적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심각한 건 지난 몇 년 동안 발암물질뿐 아니라 세균 등이 포함되어 있었다는 사실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수질 위반으로 적발돼도 행정처분 15일 영업정지 정도만 받게 되며 이마저도 과징금으로 대체해 버리고 있다는 겁니다.

 

 

 

112 똑똑 신고방법

112 똑똑 신고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12 똑똑은 새로운 112 신고방법입니다. 만약 납치, 폭력, 학대 등의 위급상황에 처했는데 가해자와 같이 있다면 112 똑똑으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112 똑똑

www.jungbos.com

 

 

■ 전문가들은 먹는 샘물을 구입할 때 브랜드보다 제조원과 수원지 등을 보고 구입하라고 얘기를 하는데 어떤 제조원이 좋은지 그리고 어떤 수원지가 좋은 곳인지 소비자들은 알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수질 부적합 판정을 받은 업체에 대한 강력한 처벌이 우선 돼야 하는 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 안전한 생수 고르는 방법

 

 

 

 

환경부 홈페이지 정보공개의 먹는물 영업자 위반현황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업체가 어떤 처분을 언제 받았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 바로가기

 

 

※ 참고로 한 번도 수질 기준 위반으로 단속된 적이 없는 업체들도 절반 이상 되지만 제조원이나 수원지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먼저 확인을 해 보시면 그냥 고르는 것보다는 안전한 생수를 고르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장기 미인출 예적금 찾는 방법

장기 미인출 예적금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예금과 적금은 만기가 되고 찾아가지 않으면 점점 이자율이 하락하기 때문에 장기 미인출 예적금 찾는 방법 참고하셔서 모두 찾아가시기 바랍

www.jungbos.com

 

 

안전한 생수 고르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