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임대차 정보 확인제도 확대 시행

by jungboes 2023. 3. 27.

임대차 정보 확인제도 확대 시행 소식입니다. 전세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던 임대차 정보 확인제도가 언제부터 어떻게 확대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임대차 정보 확인제도

 

■ 임대차 정보 확인제도는 은행에서 집주인이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하면 대출 실행 과정에서 임대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한국 부동산원의 부동산 거래관리 시스템을 통해 은행에서 확정일자 정보를 확인하여 임차인의 보증금을 감안해서 대출을 실행합니다.

 

 

 

 

■ 이 제도가 시행되기 전에는 임대인이 주택담보대출을 임차인의 전입신고 대항력이 발생하기 전에 받으면 임차인은 보증금을 못 받는 경우도 발생했습니다.

 

※ 보증금을 왜 못 받았는지와 임대차 정보 확인제도를 통해 어떻게 대출이 되는지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전세사기 방지 대책

2023년 전세사기 방지 대책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여전히 전세사기 피해가 급증함에 따라 정부에서 전세사기 방지를 위해 1월 30일부터 시범 사업을 시행합니다. 전세사기 피해 ■ 전세사기

www.jungbos.com

 

 

임대차 정보 확인제도 확대 시행

 

임대차 정보 확인제도 확대 시행 썸네일
임대차 정보 확인제도 확대 시행

 

■ 임대차 정보 확인제도 시범사업을 2023년 1월 우리은행에서 우선 시행했는데 앞으로 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농협은행 4곳에서 추가로 시행합니다.

 

국민은행은 5월부터 시행하고 그 외 3개 은행은 신규 연계 시스템을 구축해서 7월부터 시행할 계획입니다.

 

 

 

온라인 예금상품 중계서비스 세부내용

온라인 예금상품 중계서비스 세부내용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예금상품 중계서비스가 무엇인지와 주된 업무 그리고 시행시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예금상품 중계서비스 ■

www.jungbos.com

 

 

※ 이번 시범사업 확대로 인해 전세사기 피해가 상당수 줄어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임대차 정보 확인제도 확대 시행 소식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 많이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