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은행 입출금 바뀌는 내용

by jungboes 2023. 3. 27.

은행 입출금 바뀌는 내용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은행이나 또는 ATM 기기에서 한 번이라도 돈을 입출금 하시는 분들은 꼭 알고 계셔야 될 내용입니다.

 

은행 입출금 바뀌는 내용 썸네일
은행 입출금 바뀌는 내용

 

은행 입출금 바뀌는 내용

 

 

 

 

1️⃣ ATM 입출금 제한

■ ATM 기기에서 카드나 통장을 쓰지 않고 무통장 입금을 할 경우 1회 최대 입금액 10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제한합니다.

 

또한 무통장으로 받을 수 있었던 금액도 지금까지는 한도가 없었지만 앞으로는 하루 300만 원으로 제한합니다.

 

■ 제한하는 이유는 범죄자가 피해자를 직접 만나서 현금을 건네받는 대면 범죄가 해마다 늘어나면서 금융위원회에서 보이스피싱 범죄 피해를 줄이기 위한 대응책으로 내놓았기 때문입니다.

 

이 방식이 시행되면 보이스피싱 일당이 피해자의 돈을 며칠에 거쳐 송금할 수밖에 없어서 보이스피싱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은행 입출금 문진표 작성 변경

■ 은행에서 500만 원 이상의 현금을 인출할 경우 비교적 간단한 문진표를 작성했었는데 이 문진표가 이제는 세분화돼서 좀 더 까다롭게 바뀝니다.

 

특히 천만 원 이상 인출할 경우에는 은행 책임자와 상세한 면담을 해야 됩니다.

 

■ 보이스피싱 예방 차원에서 강화되는 건데 세분화되는 문진표에는 현금을 인출하려는 용도와 성별, 나이 등 고객 특성에 따른 맞춤형 문진을 실시합니다.

 

만약 분명한 사유 없이 고액의 현금 인출을 고집할 경우 은행의 직원 신고 지침에 따라 경찰 조사까지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까 은행 직원의 안내에 따라 잘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사업 신청방법

2023년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사업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신청대상과 한시적 지원금액 확대 등 변경된 내용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사업 ■ 직업훈

www.jungbos.com

 

 

은행 입출금 바뀌는 내용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꼭 기억하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