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온라인 예금상품 중계서비스 세부내용

by jungboes 2023. 3. 27.

온라인 예금상품 중개서비스 세부내용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예금상품 중개서비스가 무엇인지와 주된 업무 그리고 시행시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예금상품 중개서비스

 

온라인 예금상품 중개서비스 썸네일
온라인 예금상품 중개서비스

 

■ 온라인 예금상품 중개서비스는 소비자의 편익 증진과 은행권의 경쟁 촉진을 위해서 새롭게 시행되는 서비스입니다.

 

주된 업무는 은행과 저축은행 등의 정기예금 및 적금 상품에서 예금상품을 비교하여 추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만기가 되면 알려주고 갈아타면 좋을 상품을 안내하는 등 사후관리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실명확인이나 예금수취, 계약 체결 대리 업무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예대금리차 확인방법

예대금리차 확인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예대금리차 확인을 어디서 할 수 있는지와 예대금리차 공시를 확대하는데 어떻게 확대되고 어떤 것들을 확인할 수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예대

www.jungbos.com

 

 

■ 건전한 시장질서 유지를 위해서 금융회사별 플랫폼 판매 비중 한도를 제한합니다. 금융회사별로 전년도 예금, 적금 신규 모집액 기준으로 은행은 5%, 기타 금융회사는 3%로 판매한도를 제한합니다.

 

■ 시행시기는 6월입니다. 혁신 금융 서비스로 지정한 9개 기업의 예금중개 서비스를 6월부터 우선 출시하고 5월까지 추가 신청 기업 심사를 진행합니다.

 

시범운영 후 24년에는 정식으로 제도화를 검토할 계획입니다.

 

 

 

 

■ 9개 기업은 신한은행, 뱅크샐러드, NHN페이코, 줌인터넷, 깃플, 핀크, 비바리퍼블리카, 네이버파이낸셜, 씨비파이낸셜입니다.

 

※ 은행에서 예금이나 적금을 가입할 때 소비자가 직접 비교하고 탐색하는 과정을 거쳤어야 했고 만기가 되거나 더 나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갈아타는 경우에 대한 모든 관리를 소비자가 직접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예금상품 중개서비스가 시행되면 금융소비자가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뿐 아니라 사후관리도 굉장히 편리해질 것 같습니다.

 

온라인 예금상품 중개서비스가 정식 제도화되면 중개상품을 지금보다 더 확대하고 모집한도도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은행 입출금 바뀌는 내용

은행 입출금 바뀌는 내용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은행이나 또는 ATM 기기에서 한 번이라도 돈을 입출금 하시는 분들은 꼭 알고 계셔야 될 내용입니다. 은행 입출금 바뀌는 내용 1️⃣ ATM 입출

www.jungbos.com

 

 

온라인 예금상품 중개서비스 세부 내용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