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우울증 원인 증상 치료

by jungboes 2022. 3. 5.

우울증 원인 증상 치료 썸네일
우울증 원인 증상 치료

 

우울증 원인 증상 치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울증 원인 4가지와 우울증 증상 그리고 우울증 치료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울증

 

사람들은 평상시에 기분이 우울하다는 말을 많이 하는데 기분이 일시적으로 침체되는 경우나 우울한 기분이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경우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남성보다는 여성이 우울증에 걸릴 가능성이 높고 월경 전 불쾌 증후군, 산후 우울증 등 여성에서만 생기는 우울증도 있습니다.

 

■ 우울증 원인

우울증 원인에는 유전적인 원인, 호르몬 영향이나 뇌의 변화 등 생물학적인 원인, 학습된 무기력이나 자신으로 향하는 적개심 등 심리적인 원인, 낮은 사회적 지위나 스트레스 등 사회적인 원인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우울증은 이러한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어느 한 가지로 원인을 설명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 우울증 증상

우울한 기분이 우울증 증상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흔히 나타나는 우울증 증상에는 짜증, 무기력증, 화를 쉽게 냄, 집중력 감퇴, 가슴 답답함, 두통, 만사가 귀찮음, 소화불량, 불면증 등이 있습니다.

 

최소한 2주 동안 우울증 증상이 지속되고 일상생활을 하는 데 지장이 생길 정도면 우울증이라고 진단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은 증상 자체도 문제지만 우울증으로 인해 가정이나 사회에서 맡은 바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없기 때문에 우울증 치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 우울증 치료

□ 사람은 보통 성취감을 느끼는 활동이나 즐거운 활동을 하면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에 이런 활동들을 하는 것이 우울증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어떤 특별한 활동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산책, 친구나 가족 등 사람들과 이야기 하기, 좋아하는 스포츠 관람하기, 게임하기,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보기 등 자신의 기분이 좋아지는 것을 하면 됩니다.

 

□ 자신의 가능성과 잠재적 능력을 발견하려고 노력하며 스스로 자기 자신을 귀하게 생각하면 우울한 기분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 우울증은 약물로 치료가 잘 됩니다. 적절하게 항우울제를 사용하면 환자의 2/3(70%~85% 정도)는 치료가 됩니다. 약물 치료 외에 반복적 경두개 자기 자극법, 전기 경련 요법 등도 있습니다.

 

※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정확하게 진단을 받아보시고 우울증으로 진단이 되면 적극적으로 우울증 치료를 하시기 바랍니다. 우울증은 치료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우울증 원인 증상 치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글이 우울증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피부 관리법 3가지

여름철 안구질환 종류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