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피부 관리법 3가지

by jungboes 2022. 3. 3.

피부 관리법 썸네일
피부 관리법

 

피부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피부질환 예방하는 법, 피부흉터 최소화하는 법, 주름살 예방하는 법 등 피부 관리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부 관리법

 

■ 피부질환 예방하는 법

피부는 크게 표피와 진피와 피하지방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중 표피는 일차적인 면역 기능과 표피층 아래를 보호하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표피층에는 피지샘과 멜라닌 세포도 있는데 피지샘은 피지를 분비해서 피부의 수분을 보호하고 멜라닌 세포가 만들어내는 멜라닌 소체는 피부색을 결정합니다.

 

이런 다양한 기능을 하는 표피층의 가장 바깥에 있는 층이 우리가 때를 밀 때 밀려 나오는 각질층입니다. 이 각질층이 파괴되면 나이가 들어서 여러 피부질환으로 고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각질층을 보호해야 합니다.

 

각질층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저절로 떨어져 나오기 때문에 각질층을 보호하려면 굳이 때를 밀 필요는 없고 샤워를 가볍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피부흉터 최소화하는 법

림프관과 혈관은 진피층에 있습니다. 이 진피층까지 상처를 입게 되는 경우에는 피를 많이 흘리게 되고 치유가 된 후에도 피부흉터가 남기 쉽습니다.

 

피부흉터를 최소화하려면 피부에 상처를 입었을 때 상처를 식염수나 흐르는 물 등으로 빠른 시간 안에 깨끗하게 씻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리고 습윤 거즈 등 습기를 머금고 있는 것을 활용하면 피부에 생긴 상처를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주름살 예방하는 법

주름살이 생기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은 진피층에 있는 교원섬유(콜라겐)와 탄력섬유입니다. 이중 탄력섬유가 줄어드는 경우에는 피부가 탄력을 잃으면서 처지게 됩니다.

 

탄력섬유가 줄어드는 데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은 자연적인 노화와 햇빛의 자외선입니다. 자외선은 탄력섬유뿐 아니라 탄력섬유를 받쳐주는 교원섬유도 파괴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주름살을 예방하려면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야 합니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자외선 A와 B를 모두 차단하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습관을 갖는 것입니다.

 

또한 피하지방도 어느 정도는 있어야 됩니다. 남성에 비해 여성의 피부가 곱게 보이고 탄력이 좀 더 뛰어난 이유 중 하나는 남성보다 피하지방층이 더 발달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피부 관리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피부 관리법이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비만 치료 성공하려면 알아야 할 3가지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