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신발 사이즈 고르는 법 5가지

by jungboes 2021. 12. 3.

신발 사이즈 고르는 법 썸네일
신발 사이즈 고르는 법

 

신발 사이즈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발 건강을 위해 알아야 할 발에 맞고 편안한 신발 사이즈 고르는 법 5가지가 무엇인지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신발 사이즈 고르는 법 첫 번째

 

 

 

 

먼저 발 사이즈에 정확하게 맞는 신발을 고르기 위해서는 신발을 신을 때 앉아서 신지 말고 서서 신어야 합니다.

 

발 길이는 앉아 있을 때 서 있을 때 보다 1cm 정도 더 작게 측정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반드시 서 있는 상태에서 신발을 신어야 합니다.

 

또한 발바닥의 오목한 부분은 사람이 나이가 들면 내려앉기 때문에 발의 볼이 넓어지고 발도 길어진다고 합니다.

 

따라서 발 사이즈는 정기적으로 측정을 해 보고 신발을 살 때도 남한테 맡기지 말고 본인이 직접 가서 신어 보고 사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찾아가지 않은 채권 미환급금 일제 상환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채권 미환급금 조회방법과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

www.jungbos.com

 

 

신발 사이즈 고르는 법 두 번째

 

두 번째 신발을 살 때는 발 길이뿐 아니라 발 볼도 생각해야 합니다. 신발 깔창을 분리해서 발에 대어봐서 볼 넓이가 맞는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또한 신발을 신고 발을 앞으로 밀었을 때 뒷부분에는 새끼손가락이 들어갈 정도, 뒤로 밀었을 때는 앞에 1cm 정도 여유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 사이즈 고르는 법 세 번째

 

세 번째 아침보다 저녁에는 발 볼과 길이가 커지기 때문에 신발을 살 때는 오후 5시 이후에 사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피곤한 발이 점점 부어서 저녁에는 발 볼은 2%~10% 정도, 발 길이는 0.5cm~1cm 정도 커진다고 합니다.

 

만약 신발을 살 시간이 오전밖에 없는 경우에는 두꺼운 양말을 신고 고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과 함께 숨은 보험금의 이자율은 얼마가 적용이 되는지도 알려 드립니다. 숨은 보험금 ■ 숨은 보험금의 이자율 □ 숨은 보

www.jungbos.com

 

 

신발 사이즈 고르는 법 네 번째

 

네 번째는 사이즈보다는 건강과 관련된 내용인데 폐경기 여성은 노출이 적고 쿠션감이 있는 신발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폐경기 여성의 경우에는 족저근막염이 발생하기 쉬운데 여성 호르몬이 급격하게 감소하면서 쿠션 역할을 하던 발바닥의 지방층이 얇아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신발을 살 때는 발 전체를 감싸주고 발이 받는 충격을 흡수할 수 있는 쿠션감이 충분한 신발을 사서 발을 보호해야 합니다.

 

 

 

 

신발 사이즈 고르는 법 다섯 번째

 

다섯 번째 양발의 사이즈가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양발의 사이즈가 다른 경우에는 큰 발의 사이즈에 맞춰서 신발을 사야 합니다.

 

양발의 사이즈 차이가 크면 작은 발 쪽 신발에 깔창을 넣거나 작은 발에 양말을 겹쳐 신어서 조절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은 신발 사이즈 고르는 법 5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담낭 질환 종류와 담낭 제거술

담낭 질환 종류와 담낭 제거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담낭 질환에는 어떤 것들이 있고 회복이 빠른 담낭 제거술과 수술 후 식사 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담낭 질환 담낭(쓸개)은 간 아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