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세척란과 비세척란 차이 및 보관법

by jungboes 2022. 8. 9.

세척란과 비세척란 차이 및 보관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계란에는 세척란과 비세척란이 있는데 이 둘이 어떻게 다르고 어떻게 보관을 해야 되는지 세척란과 비세척란의 차이 및 보관법을 알려 드립니다.

 

세척란과 비세척란 썸네일
세척란과 비세척란

 

세척란과 비세척란

 

 

 

 

■ 계란을 사러 마트에 가보면 냉장으로 파는 계란이 있고 반대로 실온에서 파는 계란이 있는 걸 보셨을 겁니다.

 

보통 계란은 냉장 보관해야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우리나라에서 냉장으로 파는 계란과 실온에서 파는 계란은 사실 종류가 다릅니다.

 

구입 후 냉장 보관하라고 적혀있는 계란은 세척란이고 실온에서 파는 계란은 비세척란입니다.

 

세척란과 비세척란 차이

 

 

 

 

■ 계란이 판매되기 전에 기본적으로 계란 표면에 닭똥과 이물질 그리고 식중독을 일으키는 살모넬라균을 포함한 여러 세균들이 묻을 수 있습니다.

 

이걸 제거하기 위해서 계란을 화학 약품으로 한번 세척한 것이 세척란이고 세척을 하지 않은 것이 비세척란입니다.

 

 

 

공공 마이데이터 장점 및 사용법

공공 마이데이터 장점 및 사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공공 마이데이터가 무엇인지 알려 드리고 이어서 공공 마이데이터 장점과 공공 마이데이터 사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공공 마이

www.jungbos.com

 

 

세척란과 비세척란 보관법

 

 

 

 

■ 계란을 세척하게 되면 계란이 감염되거나 내부 변질을 막는 역할을 하는 계란 표면에 있는 큐티클이라고 하는 천연 보호막이 함께 제거됩니다.

 

큐티클이 제거되면 계란의 신선도가 떨어지거나 더 쉽게 상할 수 있어서 세척란으로 판매되는 계란들은 반드시 냉장보관을 해야 됩니다.

 

간혹 이걸 모르고 있는 분들 중에서 냉장 보관해야 하는 계란을 실온에 보관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정말 위험한 행동입니다.

 

■ 반대로 실온에서 판매하는 계란들은 대부분 비세척란이라서 실온에서 보관해도 되지만 실온에서 2, 3주 이상 보관하게 되면 계란이 노화되면서 신선도가 급격히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세척란도 구입 후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찾아가지 않은 채권 미환급금 일제 상환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채권 미환급금 조회방법과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

www.jungbos.com

 

 

■ 계란 품질 면에서는 큐티클이라는 보호막이 있고 없고 차이가 계란의 신선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 당연히 세척란이 더 좋습니다.

 

하지만 현재 판매되고 있는 세척란의 경우도 워낙 잘 관리하고 판매되고 있어서 둘 중 어느 계란을 사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 주의할 점은 비세척란은 표면에 세균이나 살모넬라균이 남아 있을 수 있으니까 만지고 나면 반드시 손을 씻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냉장 보관하던 계란을 밖에 꺼내놓으면 표면에 수분이 생기면서 급격하게 신선도가 떨어지고 세균 감염에 취약할 수 있어서 1시간 이상 밖에 두면 안 된다고 합니다.

 

 

 

좋은 계란 고르는 방법

좋은 계란 고르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좋은 계란 고르는 방법은 바로 계란에 적혀 있는 숫자들을 보고 고르는 것입니다. 숫자들이 의미하는 게 뭔지와 유정란과 무정란의 영양분 차이를

www.jungbos.com

 

 

세척란과 비세척란 차이 및 보관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오늘 내용 잘 기억하셔서 계란 신선하게 잘 보관하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