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계란 보관방법과 삶는 방법

by jungboes 2022. 8. 5.

계란 보관방법과 삶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계란을 자주 드시는 분들이 의외로 모르고 있는 계란을 신선하게 오래 먹을 수 있는 계란 보관방법과 계란 껍질 잘 까지게 계란 삶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계란 보관방법

 

먼저 계란을 신선하게 오래 먹을 수 있는 계란 보관방법 2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계란 보관방법 첫 번째

계란을 구입해서 보관할 때 아무렇게나 넣어서 보관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계란을 자세히 보면 한쪽은 둥글고 한쪽은 뾰족합니다.

 

둥근 쪽에는 기실이라는 부분이 있어서 호흡을 위해 작은 구멍이 많은 곳이라 그만큼 얇기 때문에 깨지기 쉬워서 세균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뾰족한 부분을 아래를 두어야 선선하게 오래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건조기 사용할 때 주의사항

건조기 사용할 때 주의사항입니다. 많은 분이 건조기를 사용하지만 90%는 잘못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건조기 사용하시는 분은 오늘 알려 드리는 건조기 사용할 때 주의사항 꼭 기억하

www.jungbos.com

 

■ 계란 보관방법 두 번째

요즘 출시되는 냉장고의 경우는 계란을 넣는 곳이 따로 없고 계란 보관함이 있는 경우가 많지만 이전에 구입했던 냉장고의 경우는 문쪽에 계란을 보관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냉장고 문쪽에 계란을 보관하는 방법은 그리 좋지 않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냉장고 문을 열 때마다 계란에 충격이 발생할 수 있어 금이 갈 수 있습니다.

 

또한 문을 열고 닫을 때마다 잦은 온도 변화로 인해서 계란에 수분이 맺혀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전용 용기에 담아서 냉장고 안쪽에 보관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계란 보관방법과 삶는 방법 썸네일
계란 보관방법과 삶는 방법

 

계란 삶는 방법

 

이번에는 계란 껍질 잘 까지게 계란 삶는 방법입니다. 각자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겠지만 알려드리는 방법대로 계란을 삶으면 정말 껍질이 잘 까지기 때문에 한번 따라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가끔 계란 껍질을 잘 벗기려면 식초나 소금을 왕창 넣거나 또는 실온에 1시간 이상 두면 잘 벗겨진다는 분들도 계시는데 앞으로 그러실 필요가 없습니다.

 

팔팔 끓는 물에 계란을 넣어서 삶는 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 끓는 물에 계란을 넣으면 순식간에 계란 내 단백질이 응집되면서 바깥쪽 계란막과 멀어져 껍질과 분리가 잘 됩니다.

 

하지만 찬물에 넣고 천천히 끓이게 되면 바깥쪽부터 단백질이 응집되면서 계란 막이 먼저 붙어 버리기 때문에 껍질이 잘 벗겨지지 않는 원리입니다.

 

그래서 끓는 물에 계란이 깨지지 않게 국자나 수저로 살포시 넣어서 삶으시면 됩니다.

 

 

리모델링 사기 예방법

리모델링 사기 예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최근 리모델링 공사비를 받고 공사를 하는 척하면서 대금만 챙긴 업체에 당한 피해자가 많다고 합니다. 리모델링 사기 수법과 리모델링 사기 예방

www.jungbos.com

 

■ 반숙이 좋은 분들은 6분~7분 사이로 끓여 주시고 완숙이 좋은 분들은 11분~12분 사이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다 보면 가끔 계란 껍질이 얇은 것들은 실금이 생겨 내용물이 살짝 나올 수 있다는 단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뜨거운 물에서 건진 계란은 찬 물로 20초 정도만 식혀주고 껍질을 까 보면 정말 쉽게 껍질이 벗겨집니다. 이때 수저를 이용해서 껍질을 벗겨 주면 더욱 좋습니다.

 

계란 보관방법과 삶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부담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본인부담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본인부담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과 함께 본인부담액 상한제가 무엇인지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본인부담액 상한제 ■ 본인부담액 상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