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좋은 계란 고르는 방법

by jungboes 2022. 8. 8.

좋은 계란 고르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좋은 계란 고르는 방법은 바로 계란에 적혀 있는 숫자들을 보고 고르는 것입니다. 숫자들이 의미하는 게 뭔지와 유정란과 무정란의 영양분 차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좋은 계란 고르는 방법

 

■ 좋은 계란 고르는 방법은 계란에 적혀 있는 숫자들을 보고 고르는 거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지금부터 계란에 적혀 있는 숫자들이 뭘 의미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계란을 자세히 보면 숫자와 영어가 적힌 걸 볼 수 있는데 맨 앞에 있는 숫자는 이 계란이 언제 나왔는지 닭이 알을 낳은 날짜를 알 수 있는 산란 일자 표시입니다.

 

그리고 영어로 된 부분은 생산자 고유번호이고 맨 뒤에 있는 숫자는 닭이 어떻게 사육이 됐는지를 표시하는 사육 환경 번호입니다.

 

좋은 계란 고르는 법 썸네일
좋은 계란 고르는 법

 

■ 사육 환경 번호가 1이라고 쓰여 있다면 방목장에서 자유롭게 다니도록 사육된 닭이고 숫자 2는 축사 안에서 그나마 자유롭게 사육된 닭을 의미합니다.

 

숫자 3은 기존 케이지보다 사육 환경이 조금 더 개선된 환경에서 사육된 닭이고 마지막 숫자 4는 비좁은 케이지 안에서 닭이 밀집된 공간 안에서 자란 환경을 말합니다.

 

따라서 숫자가 낮을수록 자유롭게 사육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돌보미 지원방법

아이돌보미 지원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아이돌봄 서비스가 무엇인지 알려 드리고 이어서 아이돌보미 급여, 아이돌보미 지원자격, 아이돌보미 지원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이돌

www.jungbos.com

 

※ 아무래도 스트레스를 덜 받을수록 건강한 계란을 낳는 게 당연하지만 대부분 마트에서 판매하는 계란은 숫자 4번이 적힌 계란이 대다수일 것입니다.

 

그리고 숫자 1과 2의 경우는 가격이 많이 비쌉니다.

 

유정란과 무정란 영양분 차이

 

■ 계란을 사실 때 유정란을 사야 할지 무정란을 사야 할지 고민하셨던 분들도 계실 텐데 유정란과 무정란이 무엇인지와 유정란과 무정란의 영양분 차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유정란

유정란은 수정이 이루어진 상태에서 낳은 알입니다.

 

□ 무정란

무정란은 수정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낳은 알입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인상된 이유와 인상금액

국민연금 납부액이 인상됩니다. 국민연금 납부액이 인상된 이유와 얼마나 인상되는지 국민연금 납부액 인상금액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인상된 이유 ■ 국민연금은 정부

www.jungbos.com

 

 

■ 아무래도 무정란보다는 유정란이 조금 더 비싸서 유정란이 영양분이 더 많을 거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아니라고 합니다.

 

실제 실험을 한 결과 영양면으로만 봤을 때 영양분의 차이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오히려 유정란의 경우는 무정란보다 신선도 유지 기간이 짧은 경우가 있다고 하니 구입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계란 고르는 방법과 유정란과 무정란의 영양분 차이를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계란 보관방법과 삶는 방법

계란 보관방법과 삶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계란을 자주 드시는 분들이 의외로 모르고 있는 계란을 신선하게 오래 먹을 수 있는 계란 보관방법과 계란 껍질 잘 까지게 계란 삶는 방법을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