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정보

여름철 차 안에 두면 안 되는 것 10가지

by jungboes 2022. 8. 13.

여름철 차 안에 두면 안 되는 것 10가지를 알려 드립니다. 차 안에 뒀을 경우 폭발할 수 있는 것들, 화상을 입을 수 있는 것들, 성분이 변질될 수 있는 것들 등 여름철 차 안에 두면 안 되는 것 10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여름철 차 안에 두면 안 되는 것 썸네일
여름철 차 안에 두면 안 되는 것

 

여름철 차 안에 두면 안 되는 것 10가지

 

 

 

 

■ 뚜껑을 열었던 음료병

한 번 뚜껑을 열었던 음료병도 높은 온도에 방치되면 이산화탄소 수치가 높아져서 폭발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 캔 음료수

우리가 목이 마를 때 자주 사 먹는 것이 캔 음료수입니다.

 

탄산수, 콜라, 사이다 등 알루미늄 캔 음료를 사 먹는 경우도 있고 묶음으로 파는 것이 조금 더 저렴할 때도 있어서 여러 개 사서 일부는 차 안에 그대로 넣어 놓는 경우도 있습니다.

 

교통안전공단 자료에 따르면 캔 음료는 78도에서 폭발하는데 더운 여름철 자동차 내부 온도는 80도에서 더 높게는 90도까지 상승합니다.

 

이럴 때 캔 음료를 그대로 자동차 안에 두면 팽창해서 터질 가능성이 매우 높고 터지지 않았더라도 차량 내부에 고온 상태로 오랜 시간 방치되었던 캔 음료를 마시려고 열 때 터질 가능성도 높습니다.

 

※ 차에서 내리실 때는 차 안에 두지 마시고 꼭 가지고 내리셔야 합니다.

 

 

 

 

■ 화장품

여성분들이 자주 사용하시는 립스틱 등 화장품의 경우도 화장품 자체가 녹아내리는 등 변질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더운 여름철에는 차량 내부에 두면 안 됩니다.

 

■ 생수

생수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고온에 팽창해서 터질 수 있으니 생수도 차 안에 두지 마시고 꼭 가지고 내리셔야 합니다.

 

 

 

자동차 채권매입과 공채할인

자동차를 구매할 때 개별 소비세, 취득세를 내는 것 외에 해야 할 일이 한 가지가 더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 채권 매입 또는 자동차 공채 할인입니다. 자동차 채권 매입과 자동차 공채 할인에 대

www.jungbos.com

 

 

■ 휴대용 가스통

캠핑, 낚시하시는 분들 중 짐을 가득 싣고 다니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 가스식 스프레이나 부탄가스 등 휴대용 가스통은 높은 온도로 인해 폭발이나 화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최대한 열을 받지 않은 곳에 보관하셔야 하며 특히 더운 여름철에는 더 조심하셔야 합니다.

 

■ 캠핑 램프용 오일

캠핑 램프용 오일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등유식, 파라핀 오일 등을 사용한 캠핑 오일도 높은 온도에 방치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 꼭 보관 용기에 잘 넣어서 보관하시고 가급적 차 내부 등 높은 온도에 두지 마시고 캠핑장에 도착하시면 차에서 꺼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선글라스, 안경

선글라스와 안경 등을 자동차 내부에 두고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밤에만 안경을 끼고 운전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수 있고 낮에 햇빛이 강할 때 눈을 보호하기 위해 선글라스를 착용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그런데 대시보드 등 열을 많이 받는 곳에 그냥 케이스도 없이 안경이나 선글라스만 놓고 사용하는 경우에는 빛을 차단해 주는 코팅막이 벗겨져 눈 보호 효과가 없어진다고 합니다.

 

또한 강한 열로 인해서 프레임이 뒤틀릴 수도 있고 달궈진 선글라스, 안경 등을 착용하면 화상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 차량 내부에 따로 마련되어 있는 선글라스 보관함에 넣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알코올 손소독제

알코올 손소독제를 자동차 내부에 두고 사용하시는 분들 많이 계실 텐데 손소독제의 경우도 높은 온도에 노출되면 플라스틱 용기에 변형이 올 수 있고 터지게 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찾아가지 않은 채권 미환급금 일제 상환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채권 미환급금 조회방법과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

www.jungbos.com

 

 

■ 라이터

흡연하시고 대시보드 위에 라이터 올려놓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 이건 정말 위험하기 때문에 절대로 하시면 안 됩니다.

 

라이터의 경우도 82도 ~ 88도에 폭발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 내부의 온도가 급상승할 경우에는 내부에서 터져버릴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일회용 라이터를 앞 유리 쪽에 두었다가 터져서 유리가 깨져 앞 유리를 교체한 분들도 계시다고 합니다.

 

 

 

여름철 자동차 운전 꿀팁 5가지

여름철 자동차 운전 꿀팁 5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알고 있으면 더운 여름철 자동차 운전하실 때 도움이 되는 꿀팁이니까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여름철 자동차 운전 꿀팁 ■ 자동차 실내

www.jungbos.com

 

 

■ 약품

두통약, 소화제 등 차량 내부에 약품을 두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 고온으로 성분이 변질될 위험이 높다고 합니다.

 

 

 

고속도로 지정차로 위반 범칙금

고속도로 지정차로 위반 범칙금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고속도로 주행 시 지정차로가 아닌 곳으로 주행을 하면 고속도로 지정차로 위반 범칙금이 부과됩니다. 고속도로 지정차로와 범칙금

www.jungbos.com

 

 

여름철 차 안에 두면 안 되는 것 10가지를 알려 드렸습니다. 반드시 기억하시고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