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접촉 요금결제 서비스 이용방법

by jungboes 2023. 1. 24.

비접촉 요금결제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버스를 이용할 때 결제를 위해 카드 리더기에 교통카드를 접촉할 필요가 없는 서비스입니다.

 

비접촉 요금결제 서비스 이용방법 썸네일
비접촉 요금결제 서비스 이용방법

 

비접촉 요금결제 서비스

 

 

 

 

■ 비접촉 요금결제 서비스는 경기도가 대중교통으로 인한 코로나19 감염 우려를 최소화하고 버스 탑승객의 편의를 대폭 증진하고자 도입한 사업입니다.

 

2022년 1월 24일부터 경기도 일부 지역의 공공버스 탑승 시 자동으로 요금이 결제되는 비접촉 요금결제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그 후 1년 정도 시범운영을 한 결과 2023년 1월 2일부터 경기도 전체 광역버스로 확대시행되었습니다.

 

■ 기존에는 버스에 승차하게 되면 차량에 설치된 카드 리더기에 카드나 스마트카드 등을 직접 대고 찍어야 요금이 결제되는 방식이었는데 비가 오거나 손에 짐을 들고 있을 경우 카드를 찍는 게 번거로웠습니다.

 

앞으로는 버스를 타는 사람은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통해 승차, 하차 여부를 판별하여 별도로 카드를 찍지 않아도 버스 요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2023년 바뀌는 정부지원금

2023년 바뀌는 정부지원금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에는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비롯한 여러 가지 정부지원금에 대한 내용이 바뀝니다. 하나씩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바뀌는 정

www.jungbos.com

 

 

■ 버스 탑승 후 하차 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승객이 버스에서 하차할 때 하차벨이 멀리 있어서 먼저 누르지 못해 불편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앞으로는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앱을 통해 모바일 하차벨을 누르게 되면 운전자에게 하차승객이 있다는 것이 알람으로 표출이 되어 하차벨을 직접 누르지 않아도 됩니다.

 

※ 해당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스마트폰 스크린을 켠 상태에서 카드 단말기에 접촉을 하면 기존 방식 그대로 요금 결제 및 환승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우회전 신호등 우회전 방법과 벌금

우회전 신호등 우회전 방법과 벌금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앞으로 우회전 신호등이 있는 곳에서는 어떻게 우회전을 해야 되는지와 신호위반 시 벌금이 얼마인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회

www.jungbos.com

 

 

비접촉 요금결제 서비스 이용방법

 

 

 

 

■ 이용 방법은 스마트폰에 태그리스 페이 앱을 설치하신 후에 선불 또는 후불형 교통카드를 선택하시고 카드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다운로드

 

 

안드로이드폰 다운로드

 

 

※ 카드가 등록되면 버스 승하차 시 교통카드 단말기에 별도 카드 접촉 없이도 자동으로 승하차 처리와 결제가 이뤄지게 됩니다.

 

 

 

대중교통비 절약 꿀팁 3가지

대중교통비 절약 꿀팁 3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대중교통비가 많이 올랐는데 월 7만 원 이상 절약하실 수 있으니까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대중교통비 절약 꿀팁 3가지 오늘 알려 드리는 내

www.jungbos.com

 

 

비접촉 요금결제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주변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