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중교통비 절약 꿀팁 3가지

by jungboes 2023. 8. 16.

대중교통비 절약 꿀팁 3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대중교통비가 많이 올랐는데 월 7만 원 이상 절약하실 수 있으니까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대중교통비 절약 꿀팁 3가지 썸네일
대중교통비 절약 꿀팁 3가지

 

대중교통비 절약 꿀팁 3가지

 

 

 

 

오늘 알려 드리는 내용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이면 누구나 해당되니까 잘 활용하셔서 대중교통비 절약하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티머니고를 활용하는 방법 두 번째 알뜰교통카드를 활용하는 방법 세 번째 티머니고와 알뜰교통카드를 같이 활용하는 방법 3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 첫 번째 티머니고를 활용하는 방법

 

 

 

 

평소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때 사용하시는 카드를 티머니고 앱에 한 번만 등록해 두시면 버스 지하철 택시 고속버스 시외버스 등을 이용하실 때마다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계속 쌓입니다.

 

카드만 찍고 타시면 자동으로 100원씩 적립되고 다른 교통수단으로 환승만 하셔도 100 마일리지씩 적립돼서 최대 1만 원까지 쌓입니다.

 

이 마일리지는 티머니고 앱에 있는 온다 택시를 이용하실 때나 고속버스 또는 시외버스를 타실 때도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모두 티머니고 앱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 다운로드

 

 

아이폰 다운로드

 

 

※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먼저 티머니고 앱을 다운로드하시고 들어가셔서 교통카드 등록을 누르신 후 교통카드 등록혜택을 누르시면 카드를 등록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여기서 평소에 티머니카드 티머니페이 삼성페이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티머니 항목에 등록하시면 되고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카드 항목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 두 번째 알뜰교통카드를 활용하는 방법

 

 

 

 

알뜰교통카드는 이미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신데 2023년 7월 1일부터 알뜰교통카드 플러스사업이 시행되면서 지원이 확대돼서 월 최대 66,000원까지 교통비를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알뜰교통카드를 발급하는 카드사도 늘어났으니까 꼭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아래 글에서 늘어난 혜택과 신청방법까지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7월 1일부터 바뀌는 내용과 신청방법

알뜰교통카드 7월 1일부터 바뀌는 내용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7월 1부터 알뜰교통카드 플러스사업이 시행되면서 지원도 확대되고 많은 부분이 바뀝니다. 알뜰교통카드 7월 1일

www.jungbos.com

 

 

■ 세 번째 티머니고와 알뜰교통카드를 같이 활용하는 방법

 

 

 

 

이미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위에서 말씀드린 티머니고 앱에 알뜰교통카드를 등록하시면 알뜰교통카드 혜택과 티머니고 적립 혜택까지 모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로 연동이 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때마다 할인을 더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추가로 지하철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글 참고하셔서 교통비 아끼시기 바랍니다.

 

 

 

교통비 아끼는 꿀팁 3가지

교통비 아끼는 꿀팁 3가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2023년 7월 1일부터 시작되는 제도 등 대중교통 이용하실 때 교통비를 아낄 수 있는 꿀팁이니까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교통비 아끼는 꿀팁 3가

www.jungbos.com

 

 

대중교통비 절약 꿀팁 3가지를 알려 드렸습니다. 꼭 기억하시고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