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부가가치세 납부 방법

by jungboes 2022. 4. 11.

부가가치세 납부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부가가치세 납부하는 방법에는 오프라인으로 납부하는 방법과 온라인으로 납부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납부방법 썸네일
부가가치세 납부방법

 

부가가치세 납부 방법

 

 

 

 

■ 부가가치세 납부를 오프라인으로 하는 방법

□ 금융기관

1. 금융기관에 가셔서 공과금 납부를 위해 설치된 단말기인 공과금 수납기를 통해 계좌이체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2. 수납창구에서 현금, 가상계좌, 계좌이체 납부를 하시거나 CD/ATM을 이용하여 신용카드(분할납부 불가), 가상계좌, 계좌이체 납부를 하시면 됩니다.

 

 

 

부가가치세 환급대상 환급방법

부가가치세 환급대상 환급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부가가치세도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 받으실 수 있고 환급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부가가치세 환급대상

www.jungbos.com

 

 

□ 세무서

세무서에 가셔서 현금 수납창구에서 현금으로 납부를 하시거나 무인수납창구에서 신용카드로 납부를 하시면 됩니다.

 

현금 수납창구는 신고기간 종료 5일 전부터 종료일까지나 매월 말일 등 수납 집중기간에만 운영이 되고 무인수납창구를 통한 납부는 신용카드 수납기로 납세자가 직접 이용하셔야 합니다.

 

 

 

 

■ 부가가치세 납부를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

□ 금융기관

인터넷 뱅킹을 이용해서 가상계좌, 계좌이체 납부를 하시거나 ARS를 이용해서 가상계좌, 계좌이체 납부를 하시면 됩니다.

 

□ 홈택스(PC나 모바일)

○ 국세청 홈택스 납부(공동·금융인증서 접속)

 

 

홈택스 바로가기

 

 

1. 전자신고 후 전자 납부하는 경우

신고/납부 - 세금납부 - 납부할 세액 조회/납부를 선택.

 

2. 서면신고 후 전자 납부하는 경우

신고/납부 - 세금납부 - 자진납부를 선택.

 

○ 계좌이체, 간편 결제, 신용카드로 납부.

 

○ 신용카드 납부대행 수수료는 사업자가 부담. 납부세액의 0.8%, 체크카드는 0.5%.

 

○ 페이코, 삼성·카카오·네이버 페이, 앱카드(국민, 농협, 롯데, 삼성, 신한, 현대) 이용자는 간편 결제로 납부 가능.

 

 

 

 

오늘은 부가가치세 납부 방법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꼭 기억하시고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세 환급 조회방법 받는 방법

국세 환급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환급금은 최초 지급 요구일로부터 5년이 지날 때까지 안 찾아가면 모두 국고로 귀속이 되므로 그전에 국세 환급받으셔야 합니다. 국세 환급 조회방법과 받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