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제도(신청 대상, 소득 요건, 신청 방법)

by jungboes 2022. 4. 7.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제도 썸네일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제도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제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제도가 무엇인지와 신청 대상, 소득 요건, 신청 방법 등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제도의 핵심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제도

 

 

■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제도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제도는 직업훈련에 참여하면서 일정 소득 요건을 만족하는 실업자 등에게 연 1%의 금리로 생계비를 대부해 주는 제도입니다.

 

작년에는 예산이 크게 늘었었는데 그때도 예산이 6월 초에 조기 소진이 됐고 올해도 예산이 조기 소진됐지만 이번에 188억 원을 추가 지원합니다.

 

그래서 한시적이지만 추가로 약 3천명 정도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으니까 필요하신 분들은 서둘러서 신청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23년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바뀌는 내용

2023년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바뀌는 내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의 재산 요건은 완화하고 지원금액은 인상됩니다. 새롭게 바뀌는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에 대해

www.jungbos.com

 

■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제도 훈련 기준

기존에는 오프라인은 3주 이상이었고 온라인은 32시간 이상이었는데 올해부터는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총 140시간 이상 훈련에 대해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온라인의 경우에는 각 훈련 사이의 공백 기간이 7일 이내인 훈련의 경우 총합산 훈련시간 140시간 이상인 경우도 포함이 됩니다.

 

공백 기간이 7일 이내면 전혀 관련 없는 과목들도 한 번에 신청해서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고 개설은 2주마다 되지만 한두 달 후에 모집하는 과정을 미리 수강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찾아가지 않은 채권 미환급금 일제 상환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채권 미환급금 조회방법과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

www.jungbos.com

 

이렇게 연속되는 과정을 모두 수강 신청하면 합산 교육시간 140시간이 되고 기간도 5개월이 되므로 5개월 동안 한 달에 2백만 원씩 최대치인 1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수강 신청만 하고 참여를 안 하는 경우에는 대출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제도 신청 대상

신청 대상은 실업자 외 비정규직,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영업자, 무급 휴직자이며 실업급여를 수급 중인 분들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제도 소득 요건

지원 대상이 중위소득 80% 이하에서 100%로 요건이 완화됐습니다.

 

■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제도 신청 방법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근로복지넷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고 오프라인으로 하는 경우에는 근로복지공단 지사에 방문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제도에 대한 더 자세한 안내와 제출 서류는 근로복지넷에서 확인하시거나 전화(1588-0075)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직업훈련 생계비 대부 제도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를 계속 알려드리겠습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