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부가가치세 신고 방법

by jungboes 2022. 4. 11.

부가가치세 신고 방법 썸네일
부가가치세 신고 방법

 

부가가치세 신고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부가가치세 신고는 우편으로 하거나 세무서에 직접 방문해서 할 수도 있지만 홈택스와 손택스에서 전자신고를 할 수도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신고

 

■ 부가가치세 신고

부가가치세 신고하는 방법에는 오프라인으로 신고하는 방법과 온라인으로 신고하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하는 방법은 납세지 관할 세무서에 우편 신고 또는 방문 신고하는 방법이고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은 홈택스나 손택스에서 전자 신고하는 방법입니다.

 

■ 부가가치세 신고를 오프라인으로 하는 방법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 내에 부가가치세 신고서와 부속서류를 작성하셔서 납세지 관할 세무서에 우편으로 보내시거나 직접 방문하셔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 부가가치세 신고를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 내에 PC로는 홈택스에서 하시면 되고 모바일로는 손택스(모바일 홈택스)에서 하시면 됩니다. 단, 홈택스와 손택스는 신고할 수 있는 대상이 다릅니다.

 

 

□ 부가가치세 신고를 홈택스에서 하는 방법

대상자는 모든 사업자인데 국세청 홈택스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회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홈택스에 회원 접속 후 신고/납부에서 세금신고-부가가치세 메뉴를 선택하시거나 회원 접속 - 홈택스 내비게이션 - 신고서 작성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홈택스를 통해 전자 신고하는 경우 미리 채움이라는 주요 항목을 바로 조회해서 채울 수 있는 서비스(총 28종)를 이용하여 쉽고 편하게 부가가치세 신고를 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부가가치세 신고를 손택스(모바일 홈택스)에서 하는 방법

대상자는 무실적자인데 스마트폰에서 홈택스 앱을 내려받아서 설치하셔야 합니다.

 

무실적자의 경우 손택스(모바일 홈택스)에서 간편 신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회원 접속 후 신고/납부에서 부가가치세 간편 신고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부가가치세 신고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전자신고에 대한 요령은 국세청 누리집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매뉴얼은 국세 신고안내 - 개인 신고안내 - 부가가치세 - 참고자료실을 참조하시면 되고 동영상은 국제 신고안내 - 개인 신고안내 - 부가가치세 - 동영상 자료실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앞으로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를 계속 알려 드리겠습니다.

 

부가가치세 납부 방법

에어컨 무료 사전 점검 서비스 기간, 신청방법(삼성, LG)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