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코로나 생활 지원금 신청 서류

by jungboes 2022. 4. 12.

생활 지원금 신청 서류 썸네일
생활 지원금 신청 서류

 

생활 지원금 신청 서류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생활 지원금 신청할 때 어떤 서류들이 필요한지와 자가격리 통지서 발급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생활 지원금 신청 서류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으셨던 분이 자가격리가 해제 후 생활 지원금을 받으시려면 자가격리 해제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생활 지원금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생활 지원금이나 유급 휴가 비용 등 격리 지원금에 대한 내용이 3월 16일부터 바뀌었습니다. 변경된 내용, 지원 제외 대상, 신청 방법 등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격리 지원금 변경된 내용 총정리(3월 16일~)

격리 지원금 변경된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3월 16일부터 격리자 생활지원금과 유급휴가비용 등 격리 지원금에 대한 내용이 변경됩니다. 격리 지원금 변경된 내용과 지원 제외 대상, 신청방법을

www.jungbos.com

 

또한 생활 지원금을 받으시려면 생활 지원금 신청 서류를 가지고 가셔서 신청을 하셔야 하는데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셔서 어떤 서류들이 필요한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 생활 지원금 신청 서류

생활 지원금 신청 서류는 4가지로 자가격리(해제) 통지서나 보건소 격리 문자, 신분증, 통장 사본, 생활 지원비 신청서입니다.

 

이중 자가격리 통지서는 생활 지원금을 신청할 때 외에 유급 휴가 비용 신청이나 병원에 입원 수속을 하는 경우 등에도 필요한 경우가 있어서 발급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자가격리 통지서 발급 방법

자가격리 통지서 발급 신청은 오프라인으로도 가능하고 온라인으로도 가능합니다.

 

□ 자가격리 통지서 오프라인 발급 방법

자가격리 통지서를 오프라인으로 발급받으시려면 보건소를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하시거나 전화를 하셔서 요청하시면 됩니다.

 

직접 방문보다는 전화로 요청하시는 것이 편하지만 확진자 급증으로 인해 전화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자가격리 통지서 온라인 발급 방법 2가지

1. 자가격리 통지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으시려면 먼저 내가 사는 지역이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지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보통 해당 지역의 구청이나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지만 홈페이지를 통한 확인이 어려운 분들은 구청이나 시청에 전화하셔서 물어보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발급이 가능한 경우 지역마다 신청 화면이 조금씩 다를 수 있는데 화면에 보이는 격리 통지서 발급 신청을 클릭하신 후 신청 양식에 맞게 내용들을 작성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2. 올해 4월 11일 이후에 격리된 확진자는 보건소에서 보낸 문자메시지 이외에 격리 통지서나 격리 해제 사실 확인서가 필요한 경우 정부 24에서 온라인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정부 24에 접속하신 후 화면에 있는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격리 통지서나 격리 해제 사실 확인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생활 지원금 신청 서류와 자가격리 통지서 발급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오늘 내용 잘 참고하셔서 생활 지원금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를 계속 알려 드리겠습니다.

 

부가가치세 신고 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