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부가가치세 환급대상 환급방법

by jungboes 2023. 7. 18.

부가가치세 환급대상 환급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부가가치세도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 받으실 수 있고 환급신청은 어떻게 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부가가치세 환급 썸네일
부가가치세 환급

 

부가가치세 환급대상

 

 

 

 

부가가치세를 신고하실 때 매입세액이 매출세액보다 많으면 관할세무서에서 사업자에게 각 과세기간별로 과세기간에 대한 환급세액을 지급합니다.

 

■ 조기환급

조기환급 신고기한이 지난 후 15일 이내에 지급되며 아래의 3가지 경우 중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조기환급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사업자가 영세율 규정에 따른 영세율을 적용받는 경우.

2. 사업설비를 신철, 취득, 확장, 증축하는 경우.

3. 재무구조 개선계획을 이행 중인 경우.

 

■ 일반환급

확정신고기한이 지난 후 30일 이내에 지급되며 예정신고 시 발생하는 환급세액은 확정신고 시 납부할 세액에서 정산됩니다.

 

예를 들어 예정신고 시 발생한 환급세액이 50만 원이고 확정신고 시 발생한 납부할 세액이 30만 원이라면 확정신고 후 30일 이내에 50만 원에서 30만 원을 뺀 20만 원이 환급됩니다.

 

 

 

방송 통신 미환급금 조회 및 찾는 법

방송 통신 미환급금 조회 및 찾는 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핸드폰 요금 미환급금이나 케이블 TV 같은 유료 방송요금 미환급금 조회하고 찾는 법입니다. 방송 통신 미환급금 ■ 카드 포인트

www.jungbos.com

 

 

부가가치세 환급방법

 

 

 

 

환급세액을 받지 않으신 경우 홈택스에서 환급 결정일로부터 5년 동안 찾아가지 않은 미수령 환급금 조회 및 환급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홈택스 상단 메뉴 조회/발급의 국세환급에서 국세환급금 찾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홈택스 바로가기

 

 

또한 홈택스 홈페이지 세금모의계산에서 부가가치세 세액비교 모의계산으로 들어가시면 납부할 부가가치세 세액을 미리 계산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최초 지급 요구일로부터 5년이 지날 때까지 찾아가지 않은 환급금은 국고로 귀속되니까 그전에 조회하셔서 환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소득세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소득세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해마다 소득세 환급금이 발생하는데 무심코 넘어가거나 관심 없는 분들이 많아서 국고로 환수되는 금액이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소득세

www.jungbos.com

 

 

부가가치세 환급대상 환급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모르고 계시는 주변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