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무좀 종류에 따른 무좀 치료법

by jungboes 2022. 3. 16.

무좀 치료법 썸네일
무좀 치료법

 

무좀 치료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무좀을 유발하는 균과 무좀 증상들 그리고 무좀 종류에 따른 무좀 치료법, 무좀 치료 시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무좀 치료법

 

■ 무좀을 유발하는 백선균은 피부의 맨 바깥쪽인 각질층에 감염을 일으킵니다. 그로 인해 각질이 일어나거나 두꺼워지는 증상이 발생하거나 수포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이 오래 지속되면 발톱, 손톱도 감염돼서 두꺼워지거나 색이 변하고 쉽게 부서지는 현상이 일어나고 무좀이 심하면 등, 손바닥에 수포가 발생하는 이드 반응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 발에 무좀이 있으면 터진 수포나 피부의 갈라진 상처를 통해 2차 세균 감염이 발생돼서 봉소염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그런데 발에 수포가 생기는 것은 모두 진균 감염으로 인해 생기는 것이 아니라 다른 습진성 병변 때문에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진균 배양검사나 현미경 검사로 확진을 한 후에 무좀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무좀 치료법 - 심하지 않은 무좀

항진균제 연고를 바르면 무좀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 무좀 치료법 - 심한 무좀

심한 무좀을 치료할 때는 먹는 항진균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 무좀 치료법 - 손, 발톱 무좀

손, 발톱 무좀은 무좀이 심한 경우와 마찬가지로 먹는 항진균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 증상에 따라서 차이는 있지만 발톱 무좀은 약 3개월간 항진균제를 복용해서 치료하고 발 무좀은 1주~2주 항진균제를 복용해서 치료합니다.

 

■ 무좀 치료 시 주의사항

정로환을 빙초산에 타서 발을 담그는 방법으로 무좀 치료를 하는 민간요법으로 흔히 사용되는 방법은 2차 감염의 가능성이 있고 피부 화상과 부식을 유발하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또한 습진 치료를 위한 연고제를 무좀에 바르면 병변이 크게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 무좀과 같은 곰팡이균에 의한 곰팡이 감염증은 발에만 생기는 것이 아니라 피부 어디에나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진단을 받은 후에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무좀 치료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오늘 글이 무좀 치료하시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치매 자가 테스트 및 치매 방지 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