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국세고지서 배달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12. 1.

국세고지서 배달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청방법과 함께 국세고지서 배달 알림 서비스가 무엇인지와 이용방법도 알려 드리겠습니다.

 

국세고지서 배달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썸네일
국세고지서 배달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국세고지서 배달 알림 서비스

 

 

 

 

■ 국세고지서 배달 알림 서비스는 납세편의를 위해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집배원이 송달 장소를 방문하기 전에 납세자에게 모바일로 고지서 배달을 사전에 안내해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요즘은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가 증가해서 수취인이 집에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체국 집배원이 고지서 배달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납세자는 고지서 수령을 위해서 세무서나 배달 우체국에 방문하거나 세무공무원에게 전화 문의를 해야 하는 수고스러움도 있습니다.

 

이런 어려움과 수고스러움을 덜기 위해 국세청에서 국세고지서 배달 알림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실업급여 조건 5가지

실업급여 조건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실업급여 조건 5가지를 충족해야 합니다. 실업급여 조건 5가지가 무엇인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실업급여 조건 5가지 ■

www.jungbos.com

 

 

국세청 배달 알림 서비스 이용방법

 

 

 

 

■ 배달 알림톡

서비스를 신청한 다음 날부터 송달되는 개인 관련 세금 고지서에 대해서 배달 알림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수신

국세청에서 우정사업본부에 등기우편과 함께 휴대전화 번호를 제공하면 우체국 집배원이 배달 당일에 우체국 알림톡으로 사전 안내해 드립니다.

 

□ 열람

수신한 배달 알림톡을 열람하면 수취인(납세자) 성명, 등기번호(운송장 번호), 발송인(세무서), 배달 장소, 집배원 성명과 연락처 등을 알 수 있습니다.

 

※ 만약 개인 사정으로 인해 부재중일 경우 우체국 집배원과 전화 연락하여 방문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찾아가지 않은 채권 미환급금 일제 상환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채권 미환급금 조회방법과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

www.jungbos.com

 

 

■ 배달 알림톡 편의 기능

□ 상세보기

알림톡 하단의 상세보기를 클릭하면 경비실, 무인 우편물 보관함 등 수령 희망 장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배송 조회

접수, 발송, 배달 준비, 배달 완료 등 택배 배송처럼 국세고지서 배송 상황을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숨은 돈 찾기 3편

숨은 돈 찾기 3편은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과 숨은 보험금 이자율, 중도 보험금 종류와 소멸 시효, 국세 환급금 조회방법과 받는 방법입니다. 숨은 돈 찾기 ■ 숨은 보험금 보험을 많이 가입하신

www.jungbos.com

 

 

국세고지서 배달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서비스 신청은 홈택스(모바일 포함)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홈택스 바로가기

 

 

※ 홈택스에서 회원가입 후 휴대전화 번호를 등록하고 해당 휴대전화 번호의 우정사업본부(제3자) 제공에 동의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 신청 절차

1. 홈택스 접속.

2. 회원정보. 모바일은 메뉴 - 나의 정보.

3. 휴대전화 번호 등록.

4. 개인정보 우정사업본부(제3자) 제공 동의.

5. 회원정보 수정 버튼 클릭.

 

※ 국세고지서뿐 아니라 독촉장이나 환급금 통지서 등 국세청에서 발송하는 등기우편에 대해서 배달 알림 서비스를 지속으로 확대해 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세금 미납 체납액 확인 방법과 납부 방법

오늘 포스팅에서는 세금 미납 체납액 확인 방법과 납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회사에서 월급을 받고 내야 되는 세금 외에 일상생활 속에서도 내야 되는 여러 가지 세금들이 있

www.jungbos.com

 

 

국세고지서 배달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