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세금 미납 체납액 확인 방법과 납부 방법

by jungboes 2021. 11. 2.

오늘 포스팅에서는 세금 미납 체납액 확인 방법과 납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회사에서 월급을 받고 내야 되는 세금 외에 일상생활 속에서도 내야 되는 여러 가지 세금들이 있습니다.

 

세금 미납

 

 

 

 

살다 보면 꼭 내야 되는 세금을 자금 사정이 좋지 않아서 내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혹은 깜빡 잊어버려서 내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든 이런 세금들을 내지 않으면 체납액이 발생하게 됩니다.

 

지금부터 세금 미납 상황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순서는 첫 번째 체납액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두 번째 체납액을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세 번째 납부할 때 주의하고 꼭 확인해야 되는 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세금 미납 체납액 확인 방법

 

 

 

 

홈택스에서 확인하는 방법

□ 국세청 홈택스에 공동 인증서나 공인 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 MY 홈택스로 들어가서 우편물/기타 세무정보를 클릭합니다.

□ 우편물/기타 세무정보에서 납부결과, 환급, 고지, 체납, 압류내역을 클릭합니다.

□ 체납내역을 클릭한 후 내역을 확인합니다.

 

 

홈택스 바로가기

 

 

손택스(모바일 앱)에서 확인하는 방법

□ 손택스에 공동 인증서나 공인 인증서나 생체정보로 로그인을 합니다.

□ 세금신고, 납부, 환급, 고지, 체납, 압류재산을 클릭합니다.

□ 세금납부, 환급, 고지, 체납, 압류재산 내역을 클릭합니다.

□ 내역을 확인합니다.

 

세금 미납 체납액 납부하는 방법

 

 

 

 

홈택스와 손택스 모두 체납 내역을 확인한 후에 바로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간편 결제와 계좌이체로 납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체납 내역 상단의 세금 납부를 클릭한 후 납부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계좌이체로 납부할 때는 가상계좌와 국세 계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납부할 때 주의할 점

계좌를 이용할 때는 계좌 예금주란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세무서는 납세자에게 국세청 직원 명의나 타인의 계좌번호를 안내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가상계좌로 납부할 때의 예시

가상계좌로 납부하는 경우 예금주란에는 국세 납세자명(본인 이름) 또는 상호로 표기가 됩니다.

예시) 국세 ○○○ 또는 국세 (주) ○○○

 

국세 계좌로 납부할 때의 예시

국세 계좌로 납부하는 경우 예금주란에는 세목 납세자명(본인 이름) 또는 상호로 표기가 됩니다.

예시) 부가가치세 ○○○ 또는 부가가치세 (주) ○○○

 

※ 납부 후 10분 정도 기다리면 체납 상태가 반영되어 체납 내역이 사라집니다. 홈택스나 손택스를 이용하시면 자신의 납부내역과 미납 내역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금 잘 내면 나라에서 주는 혜택들

세금 잘 내면 나라에서 주는 혜택들을 알려드립니다. 세금은 누구나 내지만 세금을 잘 내면 나라에서 주는 혜택이 있다는 걸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떤 혜택들이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www.jungbos.com

 

 

오늘은 세금 미납 체납액 확인 방법과 납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위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