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공공 마이데이터 장점 및 사용법

by jungboes 2022. 8. 8.

공공 마이데이터 장점 및 사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공공 마이데이터가 무엇인지 알려 드리고 이어서 공공 마이데이터 장점과 공공 마이데이터 사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공공 마이데이터

 

 

 

 

■ 공공 마이데이터는 국민이 정보 주체로서 공공기관이 보유한 본인에 관한 행정 정보를 본인이 원하는 곳에 제공하도록 요구할 수 있는 서비스로 필요한 항목만을 선택하여 묶음 형태로 제공되는 정보 서비스입니다.

 

공공 마이데이터 장점 및 사용법 썸네일
공공 마이데이터 장점 및 사용법

 

공공 마이데이터 장점

 

 

 

 

기존에는 개인이 은행이나 공공기관에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서는 먼저 공공 기관을 일일이 방문하여 많은 서류를 발급받아야 했습니다.

 

그리고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 제출 기관에도 방문을 해서 제출을 했는데 여러 공공기관을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아까운 시간뿐만 아니라 서류 발급에 필요한 비용까지 들었습니다.

 

또한 공공기관마다 요청하는 서류도 다르기 때문에 정보를 제공하다 보면 불필요한 정보까지 함께 제공하는 일도 많았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인상된 이유와 인상금액

국민연금 납부액이 인상됩니다. 국민연금 납부액이 인상된 이유와 얼마나 인상되는지 국민연금 납부액 인상금액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인상된 이유 ■ 국민연금은 정부

www.jungbos.com

 

 

하지만 이제는 공공 마이데이터를 통해 개인이 자기 정보를 직접 활용하여 휴대폰 앱을 통해 이동하지 않고 집에서도 편하게 공공기관에서 요청하는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필요한 항목만을 선택해서 마이 데이터로 한 번에 자동으로 제출할 수 있게 되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신속하게 업무처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등본에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세대주 관계 등 여러 항목 중에 성명과 주소만 제출하기를 원하신다면 내가 필요한 부분만 선택해서 제출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마이 데이터를 통해 받을 수 있는 공공서비스 분야는 건강, 의료, 복지, 생활, 취업, 창업, 경영 등으로 많은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 및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찾아가지 않은 채권 미환급금 일제 상환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채권 미환급금 조회방법과 상환방법을 알려드리겠

www.jungbos.com

 

 

이번에 정식 서비스로 추가된 주요 내용을 보면 먼저 예금과 적금의 가입, 연장과 퇴직연금 가입 등의 금융 서비스를 신청할 때 편리해졌습니다.

 

예금, 적금 계좌 개설 등에 필요한 주민등록 등본(초본), 소득금액 증명 등 22종의 증명서를 공공 마이 데이터로 쉽게 제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신용거래 기록이 많지 않은 주부나 사회 초년생 등이 세금, 재직 등 비금융 거래 정보를 바탕으로 신용평가점수 혜택을 신청하는 경우에도 편리해졌습니다.

 

국세 납세증명서, 건강보험 자격 확인서 등 13종의 증명서를 공공 마이데이터로 제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공 마이데이터 사용법

 

 

 

 

정부 24 앱에 접속을 해서 로그인을 하신 후에 공공 마이데이터를 선택하시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마이 데이터를 볼 수 있는데 내가 필요한 서류를 찾아서 선택을 하시고 편하게 보내시면 됩니다.

 

 

 

아이돌보미 지원방법

아이돌보미 지원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아이돌봄 서비스가 무엇인지 알려 드리고 이어서 아이돌보미 급여, 아이돌보미 지원자격, 아이돌보미 지원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이돌

www.jungbos.com

 

 

공공 마이데이터 장점 및 사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공공 마이데이터를 통해 서류 제출 편하게 하시고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