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6. 4.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썸네일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가 어떤 사업인지와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지원대상, 소득기준, 신청방법, 신청기간을 알려 드립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는 경기도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중 하나로 경기도에 주소를 두고 있고 경기도 내 기업에 재직하시는 청년이라면 대부분 해당되는 사업입니다.

 

경기도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은 지역화폐를 지급해 주는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과 복지포인트를 지급해 주는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이 있습니다.

 

이중 청년 복지포인트가 보다 많은 인원을 모집하며 특히 올해부터는 행정안전부에서 도입한 공공 마이 데이터 서비스를 적용해 복잡한 서류들을 대부분 제출하지 않고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는 경기 청년몰이라는 전용 쇼핑몰에서 화폐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분기별로 30만 원씩 1년 동안 최대 120만 원 상당의 복지포인트를 지급해 주는 제도입니다.

 

의류, 생활용품, 가전제품, 식료품 등 기본적인 물건 구입부터 외국어 강의 수강 같은 자기 계발이나 문화생활, 건강 관리까지 복지와 관련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우리가 흔히 이용하는 유명 종합 쇼핑몰까지 연동이 돼서 정말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지원대상

□ 경기도 청년 복지 포인트 지원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인 분들이며 군 복무자는 연령이 연장됩니다.

 

경기도 내 중소기업, 중견기업, 소상공인 업체, 비영리법인(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제외)에서 주 36시간 이상 근무하는 재직자 분들이며 4대 사회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 병력 의무를 마치신 분들은 군 의무복무 기간만큼 신청 연령이 연장돼서 최대 만 39세 까지(2022년 5월 현재 83년생) 가능합니다.

 

■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소득기준

올해 건강보험료 3월, 4월, 5월의 3개월 평균 보험료가 101,350원 이하여야 합니다. 월급으로 환산하면 3개월 평균 290만 원 정도가 되는데 3개월 평균이니까 회사에서 93일 이상 근무하셔야 합니다.

 

 

■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방법

□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은 모집기간 중에 경기도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시고 자격요건을 확인하신 후 신청 단계로 넘어갑니다. 구글,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경기도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이라고 검색하시면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 기존에는 별도로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해서 제출해야 되는 서류들이 있어서 신청할 때 좀 번거로웠습니다.

 

근무확인서뿐만 아니라 주민등록 초본, 사업자등록증,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 보험료 산출 내역 등등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6개에 달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6월 모집부터는 공공 마이 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하여 접수를 진행하기 때문에 주민등록 초본, 4대 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를 직접 발급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실시간으로 홈페이지에서 경기도 거주 여부, 군 복무 여부, 건강보험 및 고용보험 가입 여부 등 다양한 필요 정보들을 바로 확인해서 제출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 단, 직장가입자 개인별 건강 보험료 산출 내역은 아직 서비스가 되지 않아서 본인이 발급받아 제출해야 한다고 합니다.

 

 

■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기간

□ 올해 총 3번 동안 각각 1만 명씩 3만 명을 모집하는데 가장 빠른 신청 기간은 6월 2일 오전 9시부터 6월 17일 오후 6시까지라고 합니다.

 

만약 6월에 신청을 한 후에 선정이 안되더라도 8월, 11월에 다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까 지원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총 3회 모집 기간 동안 계속 신청을 해 볼 수 있습니다.

 

□ 6월에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은 8월, 11월에 신청하실 경우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검색해서 친구 추가(채널 추가) 하고 본인이 희망하는 신청 월을 채팅창에 적어서 보내면 됩니다.

 

신청 월을 채팅창에 적어서 보내면 해당 월에 신청 안내 알림톡을 보내준다고 합니다.

 

※ 이런 지원제도를 모르는 분들이 의외로 많으니까 주변에서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지원대상, 소득기준, 신청방법, 신청기간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긴급복지 지원제도 바뀐 내용과 신청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