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대상 신청방법 (~7월 1일)

by jungboes 2022. 6. 9.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썸네일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신청대상과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신청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경기도에서 만 24세 청년에게 분기별로 25만 원씩 총 100만 원을 지급하는 청년 기본소득 신청이 6월 2일부터 7월 1일까지 진행됩니다.

 

■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신청대상

신청일 기준으로 경기도에서 3년 이상 연속 거주하거나 3년 연속이 아니더라도 거주한 일수의 합이 총 10년 이상인 1997년 4월 2일부터 1998년 4월 1일 사이에 출생한 만 24세 청년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청년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소급 신청도 가능합니다. 2019년 1분기부터 2021년 3분기까지 거주 요건을 만족하는 그 당시 만 24세 기초생활수급자 청년들은 원래는 신청 기간이 지났습니다.

 

하지만 그 당시에 홍보가 잘 안 돼서 잘 모르고 신청을 못한 분들도 있기 때문에 이번에 신청하면 소급해서 1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신청방법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신청은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에서 회원 가입하고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 지원금은 분기별로 25만 원씩 지역화폐를 전자카드나 모바일 형태로 지급합니다.

 

 

경기도 청년 기본소득 신청대상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근로자 휴양콘도 지원사업 신청대상과 신청방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