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지원대상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4. 28.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썸네일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이 무엇인지와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이란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은 국민 평생 직업 능력 개발법 개정으로 2022년 4월 26일부터 처음 시행하는 중장년을 위한 정부의 지원 제도입니다.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은 국민 내일 배움 카드 훈련비 300만 원에서 500만 원 이외에 100만 원이 추가로 지원됩니다.

 

■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취지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은 구직자 중심, 일자리 알선 중심이 아닌 중장년 근로자 개인이 주도적으로 직무 역량을 계속 개발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 추가 지원금 100만 원 사용방법

추가로 지원되는 100만 원은 고용노동부와 직업 능력 심사평가원에서 선정한 총 10개의 민간기관을 통해 재직자 일대일 맞춤형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내용

프로그램은 참여자 개개인에게 전담 상담사가 배정돼서 참여자의 특성, 수요에 따라 경력 유지 또는 경력 전환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현직자 직무 멘토링, 재취업 멘토링, 전문가 멘토링 및 국민연금, 건강보험, 실업급여, 자산운용전략, 절세 방법 등 전문 재무 상담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보통 5주로 진행이 되는데 지급받으신 100만 원 추가 지원으로 참여하실 수 있고 자부담금 10% 하시면 됩니다.

 

※ 100만 원을 지원받으시고 10만 원의 자부담금을 내시면 프로그램을 수강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지원대상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지원대상은 1천 명 미만의 중소기업에 다니시는 만 45세~54세의 중장년입니다.

 

1천 명 미만의 중소기업에 다니시는 만 45세에서 54세 중장년이시면 국민 내일 배움 카드 한도(최대 5백만 원) 이외에 100만 원을 추가로 지원받으실 수 있는 것입니다.

 

■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신청방법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신청방법은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는 방법과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시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 온라인 신청방법

직업훈련 포털 사이트에서 국민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받으신 후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 과정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 오프라인 신청방법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 기초 상담, 자기 역량 진단, 전문 심리 상담, 외부 멘토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 과정을 통해서 일대일 심층 경력 설계를 원하는 분들은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을 신청하셔서 지원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정보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와이셔츠 목때 없애는 방법(초간단)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