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체국 복지제도 2가지 지원대상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7. 13.

우체국 복지제도 2가지의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 드릴 우체국 복지제도 2가지는 무의탁 환자 야간 간병 지원소아암 환자 및 가족 지원입니다.

 

우체국 복지제도 2가지 썸네일
우체국 복지제도 2가지

 

무의탁 환자 야간 간병 지원

 

 

 

 

■ 무의탁 환자 야간 간병 지원 지원대상

야간에 보호가 필요한 무의탁 환자.

 

무의탁 환자 야간 간병 지원 사업은 지역 내 중장년 여성을 간병사로 채용하고 사회복지 관련 자격을 취득한 청년인턴을 채용해서 야간에 돌봄이 필요한 무의탁 환자들에게 무료로 야간 간병을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 무의탁 환자 야간 간병 지원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우체국 공익재단 홈페이지 사업안내에 있는 전화번호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무의탁 환자 야간 간병 지원에 대한 내용과 문의하실 수 있는 전화번호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아암 환자 및 가족 지원

 

 

 

 

■ 소아암 환자 및 가족 지원 지원대상

소아암 환자 및 가족입니다.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을 위해서 숙박과 치료비 지원, 기타 교육 문화 프로그램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소아암 치료가 가능한 큰 병원들이 대부분 서울에 있기 때문에 지방에 거주하는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이 서울에서 안심하고 숙박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소아암 환아와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쉼터인 우체국 한사랑의 집(서울 혜화)을 2000년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 2021년에는 위생적인 독립형 숙소, 놀이공간, 건강 회복 공간, 커뮤니티 공간 등이 있는 소아암 종합지원센터인 우체국 마음이음 한사랑의 집(서울 사직동)을 마련해서 소아암 환아들이 장기간 편안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소아암 환자 및 가족 지원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우체국 공익재단 홈페이지 사업안내에 있는 전화번호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소아암 환자 및 가족 지원에 대한 내용과 문의하실 수 있는 전화번호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체국 복지제도 2가지 무의탁 환자 야간 간병 지원과 소아암 환자 및 가족 지원의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신청하셔서 혜택 받으시고 모르고 계시는 주위분들에게도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복지등기 시범사업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복지 등기 시범사업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복지 등기 시범사업은 올해 처음 생긴 우체국에서 시행하는 시범사업으로 올해는 우선 부산 영도구에서 시행합니다. 복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