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복지등기 시범사업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7. 13.

복지 등기 시범사업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복지 등기 시범사업은 2022년 처음 생긴 우체국에서 시행하는 시범사업입니다.

 

복지 등기 시범사업 썸네일
복지 등기 시범사업

 

복지 등기 시범사업

 

 

 

 

■ 복지 등기 시범사업 지원대상

복지 등기 시범사업 지원대상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입니다.

 

우리 주변에는 어렵게 생활하고 있지만 잘 몰라서 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거나 이웃과 교류가 없어서 어려운 생활을 하는 데도 도움을 받지 못하는 복지 사각지대 가정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그런데 요즘 같은 세상에 가까운 이웃이라도 서로 왕래하면서 안부를 묻는 일은 굉장히 드문 일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을 집배원 분들하고 가스 검침원이나 수도 계량기 검침원 분들이 제보해 주신다고 합니다.

 

 

 

 

■ 복지 등기 시범사업 지원내용

2022년에는 우선 부산 영도구에서 우체국 집배원 분들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가구를 대상으로 시행합니다.

 

복지 정보를 담은 등기우편을 배달해 드리면서 복지 등기를 미수령한 가구, 체납 우편물이 많은 가구, 도움이 필요한 가구 등을 지자체에 통보해서 복지제도 지원, 서비스 연계 등이 이루어지도록 도와 드린다고 합니다.

 

 

 

 

■ 복지 등기 시범사업 신청방법

복지 등기 시범사업 신청방법은 우체국 공익재단 홈페이지 사업안내에 있는 전화번호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복지 등기 시범사업에 대한 내용과 문의하실 수 있는 전화번호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복지 등기 시범사업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내용이 유익했다면 주변분들에게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복지제도 4가지 지원대상 신청방법

복지제도 4가지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복지제도 4가지는 우체국 희망 장학금, 장애부모 가정 아동 성장 멘토링 지원, 탈북 및 다문화 아동 종합지원, 양육시설 아동 학습지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