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복지제도 4가지 지원대상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7. 12.

복지제도 4가지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복지제도 4가지는 우체국 희망 장학금, 장애부모 가정 아동 성장 멘토링 지원, 탈북 및 다문화 아동 종합지원, 양육시설 아동 학습지원 시범 사업입니다.

 

우체국 복지제도 4가지 썸네일
우체국 복지제도 4가지

 

복지제도

 

 

 

 

복지제도를 다양한 곳에서 시행하고 있지만 우체국에서 시행하고 있는 복지제도도 있습니다. 오늘은 우체국에서 시행하는 복지제도 4가지의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체국 희망 장학금

 

■ 지원대상

우체국 희망 장학금 지원대상은 저소득 가정의 중고등학생입니다.

 

올해부터 우체국에서 저소득 가정의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우체국 희망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장애부모 가정 아동 성장 멘토링 지원

 

■ 지원대상

장애부모 가정 아동 성장 멘토링 지원의 지원대상은 자녀 양육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부모 가정의 아이들입니다.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이 1대 1 멘토가 돼서 주 1회 방문하여 학습지원을 비롯한 학교 생활, 일상생활을 도와주고 문화생활도 함께 해 주는 아동 성장 멘토링 사업을 우체국에서 하고 있습니다.

 

 

 

주거비 안정 및 생계비 부담 완화 대책

주거비 안정 및 생계비 부담 완화 대책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디딤돌 대출, 공공임대주택 임대료, 서민 식료품비 부담 경감, 여타 생계비 부담 완화 등 주거비 안정 및 생계비 부담 완화 대책이

www.jungbos.com

 

 

탈북 및 다문화 아동 종합지원

 

■ 지원대상

탈북 및 다문화 아동 종합지원의 지원대상은 탈북 아이들이나 다문화 가정 아이들입니다.

 

심리치료 전문가와 예술가의 지도로 합창, 합주, k-pop, 국악 합주, 작사, 작곡, 미술 치유, 무용 치유, 힐링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이때 재능이 있다고 판단되는 아이들에게는 영재 포로그램 지원도 해 주고 연말에는 희망 콘서트도 개최하는 등 한국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양육시설 아동 학습지원 시범 사업

 

■ 지원대상

양육시설 아동 학습지원 시범 사업의 지원대상은 양육시설(서울지역) 아동입니다.

 

아동 양육 시설(서울지역)의 아이들 대상으로 시행하는 양육시설 아동 학습지원 시범 사업은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입니다.

 

인지 학습과 정서 심리 프로그램, 심리검사 등을 지원해서 교육격차를 완화하고 정서 안정을 통해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고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맞춤형 디지털 교육도 진행합니다.

 

복지제도 신청방법

 

 

 

 

복지제도 신청방법은 우체국 공익재단 홈페이지 사업안내에 있는 전화번호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각각의 복지제도에 대한 내용과 문의하실 수 있는 전화번호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복지제도 4가지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복지지원금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

복지지원금 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복지지원금 선정 기준인 기준 중위소득, 기준 중위소득 계산방법, 복지지원금 대상 확인방법 순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기준 중위소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