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체국 행복나눔 봉사단 지원대상 신청방법

by jungboes 2022. 7. 13.

우체국 행복나눔 봉사단 지원대상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체국 행복나눔 봉사단은 우체국에서 시행하는 여러 가지 복지제도들 중의 하나입니다.

 

행복나눔 봉사단 썸네일
행복나눔 봉사단

 

우체국 행복나눔 봉사단

 

 

 

 

■ 우체국 행복나눔 봉사단 지원대상

전국 취약계층, 복지시설 등.

 

□ 우체국이 없는 지역도 없고 집배원 분들이 전국 곳곳에 안 다니시는 곳이 없어서 전국 곳곳에 소외된 지역 사정도 구석구석 잘 아십니다.

 

이런 전국적인 네트워크망을 활용하여 전국의 우체국 직원으로 구성된 239개 행복나눔 봉사단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소외 지역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 개선 사업이나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이나 때로는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주민을 도와주는 등의 각 지역 여건에 딱 맞는 밀착형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2021년까지 사회적 약자인 독거노인, 장애인 등 59만 명에게 114억 원을 지원했으며 2008년부터는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는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2021년까지 조손 가정과 한부모 가정, 중증장애인, 무의탁 노인 등 12,000여 명의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127억 원을 정기적으로 지원했다고 합니다.

 

 

 

 

■ 우체국 행복나눔 봉사단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우체국 공익재단 홈페이지 사업안내에 있는 전화번호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우체국 행복나눔 봉사단에 대한 내용과 문의하실 수 있는 전화번호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체국 행복나눔 봉사단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 드렸습니다. 오늘 내용이 유익했다면 주위분들에게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복지제도 2가지 지원대상 신청방법

우체국 복지제도 2가지의 지원대상과 신청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 드릴 우체국 복지제도 2가지는 무의탁 환자 야간 간병 지원과 소아암 환자 및 가족 지원입니다. 무의탁 환자 야

www.jungbos.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